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이용하여 e-비지니스에 성공한 사례를 찾아 SWOT 분석을 하고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비즈니스의 환경이 컴퓨터에만 국한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넓어졌다.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이용하여 e-비지니스에 성공한 사례를 찾아 SWOT 분석을 하고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마트폰을 이용한 e-비지니스에 성공한 사례
1) 애플의 앱스토어 e-비지니스에 성공한 사례
2) 삼성의 앱스토어 e-비지니스에 성공한 사례

2. 사례에 대한 SWOT 분석
1) 애플의 앱스토어 사례에 대한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
2) 삼성의 앱스토어 사례에 대한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

3.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e-비지니스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와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해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이 등장하였다. 기존 4대 매체가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PC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로 진화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 웹이 활성화되었다. 이러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등장과 방송통신 기술의 융합은 이용자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미디어의 발전을 촉진시키고 있다. 한편, 스마트 디바이스는 일반 가전제품과는 달리 개인용 기기로서 사용자의 프로파일과 위치 정보에 기반을 두어 개인화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동성을 가지고 있어 언제 어디
참고문헌
김영락, e-비지니스 개론, 두남, 2002
김재일, 인터넷마케팅, 박영사, 2001
안광호 외, 인터넷마케팅 원론, 법문사, 2001
김용호 외, 마케팅, 학현사, 2002
제갈병직,“스마트폰 시장과 모바일OS동향, 2010
손재권, 모바일이 만든 신경제-앱스토어 경제학,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분석하고 한국 현지화를 추구 하고자 하였지만, 웹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네이버가 독점하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서, 단기간의 전략은 불가능 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검색시장 현황따라서 요즘 컴퓨터로 사용하는 인터넷보다 더 빈번히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기인 스마트폰의 검색시장으로 방향을 정하였다. 한국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1700만 명을 넘어 세계 4위이고, 그들의 이용시간 또한 평균 하루 1시간이상 인터넷을 사용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분석하고 한국 현지화를 추구 하고자 하였지만, 웹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네이버가 독점하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서, 단기간의 전략은 불가능 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검색시장 현황따라서 요즘 컴퓨터로 사용하는 인터넷보다 더 빈번히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기인 스마트폰의 검색시장으로 방향을 정하였다. 한국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1700만 명을 넘어 세계 4위이고, 그들의 이용시간 또한 평균 하루 1시간이상 인터넷을 사용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성공의 진짜 비밀은 바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해서 생긴 힘에 있다. 미샤는 스스로 “세계 최초의 온오프 통합 브랜드”라고 자신 있게 말한다.미샤 모델이 과연 정말로 세계 최초의 온오프 통합 사례인지 완전히 검증하기는 쉽지 않다. 그 동안 수많은 인터넷 기업이 등장했고, 또 오프라인 기업들이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실험하고 있다. 세계 어느 곳에서 비슷한 형태의 시도가 있을 수도 있다. 다만 지금까지 화제가 되었던 인터넷 기업을

  • 배달의민족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수립
  • 스마트 폰을 이용한 앱을 이용하여 새로운 광고 비즈니스 플랫폼을 개발해 냈다. 스마트 폰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1인 가구의 급증과 같은 사회 구조적 변화와 함께 앱을 통한 배달 산업의 시장도 계속해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더 늘어날 것이다. 또한 주요 이용자인 젊은 층을 넘어서 40,50대까지도 앱을 사용하는 추세가 증가하고 있다. 배달 음식점주도 종이 전단지를 이용하는 것보다 스마트 폰을 이용한 광고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기술력으로 무장한 삼성전자 휴대폰은 고객의 숨은 욕구까지 파악해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휴대폰 트렌드를 창조하면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세계 최고의 기술수준을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의 휴대폰 사업은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디지털 라이프의 즐거움을 배가하면서 휴대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최근 휴대폰 주력 상품은 차세대 스마트폰 Galaxy 시리즈로 고사양의 CPU에서 비롯되는 빠른 속도와, 다양한 기능, 감각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