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순당 `이화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 분석
1. 회사소개
2. 거시환경분석
3. 경쟁 분석
4. 자사분석
시장선정
1.주류시장
2.소비자분석
3.소비자 라이프스타일
4.시장선정
신제품소개
1. 신제품
2. 3049세대 타켓팅 이유
3. 10년후이화주
마케팅 세부 계획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정리
- 본문내용
-
3. 경쟁 분석
1)전통주 시장 BCG 모델
백세주, 산사춘, 매화주 같은 전통주는 시장점유율도 낮고 시장 성장률도 낮은 편이라 전통주 시장에서 지는 해지만 생 쌀 먹걸리는 시장 성장률도 높고 상대적 시장 점유율도 높아 뜨는 해이다.
2)주류시장에서 막걸리 포지셔닝
현재 막걸리는 저가이면서 몸에 좋지 않다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막걸리의 이미지를 웰빙이면서 고가인걸로 포지셔닝하면서 새로운 위치를 점하여 차별화를 두고자 한다.
4. 자사분석
1)강점
-전통 주만을 고집하는 회사라는 고급화 이미지
-일반 소비자들에게 고급스러운 술이지만 언제 어디서나 구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인식
-차별화된 유통망 개척으로 안정된 유통망 확보 중간 도매상을 거치지 않는 독특한 유통 망을 구축
-국내 최고의 발효 기술 개발과 제조 능력을 보유
2)약점
-전체 주류시장에서 낮은 점유율(3% 미만)
-전통주와 어울리는 음식의 한계
-전통주 이미지에 대한 편견
3)기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