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순당 `이화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황 분석

1. 회사소개

2. 거시환경분석

3. 경쟁 분석

4. 자사분석

시장선정

1.주류시장

2.소비자분석

3.소비자 라이프스타일

4.시장선정

신제품소개

1. 신제품

2. 3049세대 타켓팅 이유

3. 10년후이화주

마케팅 세부 계획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정리


본문내용
3. 경쟁 분석

1)전통주 시장 BCG 모델
백세주, 산사춘, 매화주 같은 전통주는 시장점유율도 낮고 시장 성장률도 낮은 편이라 전통주 시장에서 지는 해지만 생 쌀 먹걸리는 시장 성장률도 높고 상대적 시장 점유율도 높아 뜨는 해이다.

2)주류시장에서 막걸리 포지셔닝
현재 막걸리는 저가이면서 몸에 좋지 않다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막걸리의 이미지를 웰빙이면서 고가인걸로 포지셔닝하면서 새로운 위치를 점하여 차별화를 두고자 한다.

4. 자사분석

1)강점
-전통 주만을 고집하는 회사라는 고급화 이미지
-일반 소비자들에게 고급스러운 술이지만 언제 어디서나 구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인식
-차별화된 유통망 개척으로 안정된 유통망 확보 중간 도매상을 거치지 않는 독특한 유통 망을 구축
-국내 최고의 발효 기술 개발과 제조 능력을 보유
2)약점
-전체 주류시장에서 낮은 점유율(3% 미만)
-전통주와 어울리는 음식의 한계
-전통주 이미지에 대한 편견
3)기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신제품 마케팅-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
  • 전략 4P특 징Product기본 막걸리 제품과 더불어지역 특산물과 연계된 퓨전 막걸리 제품군을 다양하게 형성.Price타 주류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 형성퓨전 막걸리 제품군의 가격은 타 막걸리 제품에 비해 약간 높은 가격 형성Place중간 도매상을 통해 대부분의 유통이 이루어짐.소비자와 생산자의 분리 현상Promotion자본 등의 이유로 특별한 Promotion의 진행을 찾기 힘듬 5 참고 문헌 및 자료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sdb.co.kr/ 서울탁주 홈페이지 http:/

  • [마케팅 전략] 신제품 마케팅-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
  • 마케팅4) 포지셔닝 전략막걸리의 고급화.시각적으로 깔끔한 용기와 디자인으로 고가전략을 유지.건강을 생각하는 웰빙주.취하는 술이 아닌 즐기는 술. 숙취 없는 막걸리.냉장보관 시 유지되는 90일의 유통기한-> 수출에도 용이32신제품마케팅4) 포지셔닝 전략▶ 차별화와 현대화 국순당은 올해 ‘우리 술복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화주라는 상품출시제품의 차별화를 위해 기존의 막걸리에 대한 ‘싸구려 술’이라는 고전적인 이미지를 탈

  • [마케팅] 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
  • 국순당 생막걸리가 ‘ 건배주 ’로 채택. - 젊은 층(새로운 핵심 고객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겨냥한 생막걸리 의 이미지와 특징을 살린 마케팅 활동- 경쟁제품 및 타 주류 제품에 대비한 신중한 저가격 검토9. 4P제품 1) 국내 최초로 개발 된 발효 제어 기술을 사용- 샴페인 발효법을 막걸리에 도입하여 막걸리 내부에 효모의 활성을 조절- 발효 제어 기술 -특허등록번호: 10-09369942) 업계 최초로 냉장 유통을 실현3) 생 쌀 발효법 사용- 증자 과정 중 아

  • 국순당 막걸리 경영과마케팅사례를통한 막걸리열풍 분석
  • 국순당 막걸리에는 우리쌀로 빚은 국순당 생막걸리, 국순당 생막걸리, 우리쌀로 빚은 국순당 쌀막걸리, 미몽, 이화주가 있다. 우리쌀로 빚은 국순당 쌀 막걸리의 경우 캔용기를 사용한 제품으로 1년간 장기보존이 가능하며, 가정뿐 아니라 등산, 낚시 등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디자인의 선택은 기존의 막걸리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막걸리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란 것을 포지셔닝하기 위한 마케팅으로 볼 수 있다. 또

  • 막걸리 마케팅활성화를위한 마케팅조사와 마케팅방안
  • 마케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우선적으로 ‘전주 생 막걸리’라는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막걸리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라는 항목을 넣게 되었다. 3) 막걸리 브랜드를 접하게 되는 경로우리나라에는 많은 막걸리 브랜드가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조사 범위인 ‘국순당 생 막걸리’와 ‘전주 생 막걸리’를 접하게 된 경로를 확인함으로써 현재 브랜드 홍보를 위하여 제조사에서 어떠한 마케팅전략을 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