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TX조선 국제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선업
1. 대한민국의 조선업
2. 조선업의 시장동향
Ⅱ. STX조선은?
1. STX조선 소개 및 비전
2. STX조선 주요연혁
3. STX조선 주요구성
4. STX조선 점진적인 발전
Ⅲ. STX조선의 성공사례
1. 개발 그리고 성공
2. 수상과 명예
3. STX조선 최대 수주
4. 야커야즈 인수
Ⅳ. STX조선의 향후과제/미래
1.STX조선의 미래
- 본문내용
-
- 국내 조선소 최초로 BWM Simulator 프로그램 개발
세계 각국의 많은 항구에서는 오염된 밸러스트수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한 유기물체 및 병원균의 이송을 규제하는 엄격한 법규를 마련해 놓고 있다. 오염된 밸러스트수 이송에 따라, 자국해역의 환경이 훼손되고 인체건강에도 심각한 장애를 초래한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밸러스트수의 효과적인 교체 방법, 선박의 밸러스트 시스템과 선원의 안전을 위한 지침을 포함하는 BWMP(Ballast Water Management Plan)가 강력히 요구되고 있다.
STX조선에서는 ㈜메카정보통신과 공동으로 BWMP를 손쉽게 제작하고 밸러스트수 교체를 위한 최적의 sequence를 자동 생성하는 BWM(Ballast Water Management) Simulator 프로그램을 국내조선소에서는 처음으로 개발하였다. 이로써 STX조선은 밸러스트수 관리를 위한 앞선 시스템보유로 선주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2003. 5)
- STX조선. ‘1도크 3척진수 성공...건조물량 크게 늘려
STX조선이 업계 처음으로 한 도크에서 한 번에 3척의 선박을 동시에 진수하는 방식을 개발했다. 그만큼 추가 투자나 비용을 들이지 않고 도크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STX조선은 2척을 동시 진수한 기존 공법을 한 단계 진화시켜 한 도크에서 5척을 건조한 후 3척의 배를 동시에 진수했다. 도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올해 도크 내 선박 건조 물량을 12회전 27척으로 늘릴 수 있게 됐다. 앞서 STX조선은 지난해 1회전 건조 기간을 35일에서 29일로 대폭 줄여 하나의 도크에서 연간 12회 24척의 선박을 건조, 진수하는 신기록을 세웠었다. (2006. 7)
- 세계 최초 22,000TEU급 컨테이너선 개발
STX조선이 세계 최초로 22,000TEU급 컨테이너선 개발에 성공했다.22,000TEU급 컨테이너선은 그동안 기술과 경제성면에서 한계로 인식되었던 ‘20,000TEU’를 넘어선 것으로, 세계 조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우리나라 조선 기술력이 일궈낸 쾌거라 할 수 있다.
이 선박은 기존의 초대형 컨테이너선과 비교했을 때 ‘단위 운송비(컨테이너 1개를 운송하는 데 드는 비용)’를 40%이상 절감할 수 있어 현재의 고(高)유가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현실적 대안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특히 충분한 시장 조사를 통해 적재량이나 운송 경제성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 허브 항구들의 선적 및 하역 여건에 맞도록 선체 길이, 폭 등을 현실성 있게 설계하여 현재 시점에서 계약이 바로 이루어지더라도 동서 항로를 잇는 주요 노선 취항에 곧바로 투입할 수 있다. (2008. 5)
2. 수상과 명예
STX조선은 2000년대 들어서면서 3억불, 5억불, 6억불 그리고 10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
- 참고문헌
-
*참고자료
STX조선 http://www.stxship.co.kr/ 상장기업분석 http://comp.fnguide.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한국경제TV http://www.wowtv.co.kr/
서울파이낸스경제 http://seoulf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