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마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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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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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PUMA
About PUMA Korea
환경 분석
STP 분석
MKT 4p’s 전략
판매 후 고객관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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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분석
인구통계적 환경 : 여성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
(월드컵의 영향)
사회문화적 환경 : 얼짱,몸짱문화 다이어트 열풍
운동에 관심보이는 여성증가
SLS(Sports Life Style), 스포홀릭(Sports + Holic)
정치 법적 환경 : 주5일근무 레포츠,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증가
경쟁적 환경 : 강력한 경쟁자의 존재(나이키,아디다스)
MKT 4p’s 전략
Product
전환점 이전
- 남성중심의 기능성위주의 제품 ex) 축구화 등
- 대체로 어두운색 중심의 제품 ex) 검정, 남색 등
전환점 이후
- 여성중심의 패션성위주의 제품 ex) 스니커즈 등
- 대체로 파스텔톤 중심의 제품 ex) 분홍, 빨강 등
Place
전환점 이전
- 변두리에 위치한 노후된 매장
- 소규모 프랜차이즈(매장수 23개)
- 운동선수 포스터 / 목재 인테리어
전환점 이후
- 중심상권으로 매장위치 변경
- 대규모 프랜차이즈 (매장수93개)
- 힙합 / 스틸등 젊은감성 중심 인테리어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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