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의 경영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기업소개
㉠경영철학
㉡기업성과
㉢시장위치

Ⅱ.본론 - 유한킴벌리의 경영방식
1.윤리경영
㉠추친체계
㉡법규준수
㉢공정거래
㉣평등원칙
㉤임직원인권보호
㉥구조조정관련원칙수립
㉦아동노동및강제노동금지조항준수

2.지식경영
㉠지식근로자양성

3.환경경영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4.가족친환경경영
㉠ 고능률 생산조직
㉡경영혁신
㉢자율관리팀제도
㉣우호적인 노사 관계

Ⅲ.결론


본문내용
⑤ 혁신주도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 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기업성과

유한킴벌리는 1970년 설립이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설립된 이후 한번도 적자를 낸 적이 없으며 한국의 경제위기 속에서도 꾸준한 매출성장과 순이익의 증가가 있었는데 1996년 3,323억 원의 매출이 2003년 7,036억 원으로 두 배 이상 뛰었고, 순이익은 같은 기간 144억 원에서 904억 원으로 6배 이상 향상되었다. 또 다국적기업인 한국P&G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각 제품의 우위를 지키는 견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시장위치

최근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기저귀 등 위생용품 시장에서 2, 3위와의 격차를 크게 벌리며 굳건히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다양한 위생용품 가운데 생리대(제품명:화이트)와 기저귀(제품명:하기스), 그리고 미용화장지(제품명:크리넥스)는 점유율이 무려 50%를 넘어서고 있다. 특히 이러한 성과는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인 P&G와 LG생활건강 등 국내외 대기업과의 경쟁 속에서 이루어낸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제품의 브랜드 파워
상 품 군
1위 브랜드명
기 업 명
비교 대상브랜드
생 리 대
화이트(710.6), 3년 연속
유한킴벌리
위스퍼(606.3)
좋은느낌(491.9)
기 저 귀
하기스(922.0), 5년 연속
유한킴벌리
큐티(297.1)
보솜이(277.3)
두루마리 화장지
뽀  삐(524.2), 5년 연속
유한킴벌리
모나리자(486.3)
크리넥스(464.9)
미용화장지
크리넥스(733.0), 올해 처음
유한킴벌리
모나리자(452.7)
깨끗한나라(276.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받아가요 감사합니다.
  • yong3***
    (2013.10.29 05:36:11)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목 차1. 서론 2. 킴벌리 클라크 2.1 역사와 연혁2.2 생산제품2.3 킴벌리 클라크의 사업구조2.4 기업 목표2.5 해외 진출 2.6 킴벌리 클라크의 경영 전략3. 유한킴벌리 3.1 유한킴벌리 소개3.2 유한킴벌리 연혁3.3 주요 생산제품3.4 유한킴벌리의 핵심기술3.5 유한 킴벌리의 업계 위치 및 최근 5년간 실적3.6 기업평판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4.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4.1. 한국형 경영방식4.2 제품개발의 노력과 철저한 현

  • [국제경영] 글로컬리제이션, 킴벌리 클라크의 유한킴벌리 사례 그 성공요인 분석
  • 킴벌리 클라크 2.1 킴벌리 클라크의 역사와 연혁2.2 킴벌리 클라크의 주요 생산제품들2.3 킴벌리 클라크의 사업부 구조2.4 기업 미션과 목표2.5 해외 진출 현황2.6 킴벌리 클라크의 경영 전략3. 유한킴벌리 3.1 유한킴벌리 소개3.2 유한킴벌리 연혁3.3 주요 생산제품3.4 유한킴벌리의 핵심기술3.5 유한 킴벌리의 업계 위치 및 최근 5년간 실적3.6 기업평판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4.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4.1. 한국형 경영방식4.2 제품개발의 노력과 철저

  • [기업윤리] 유한킴벌리의 환경경영
  • 경영을 바탕으로 하여 환경경영이라는 내용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끌어나가,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 되는 경영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환경경영은 과거 환경위기에 대한 인식을 못하고 있을 때는 빛을 발하지 못하였지만 고집스런 그 경영방식은 현재 환경의 존재가 우리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최근에 이르러 비로소 그 의미가 빛을 발하고 있다. 환경경영이라는 모토로 지금까지의 기업신화를 이루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현 상황에서 대표적

  • 유한킴벌리 윤리경영
  • 킴벌리는 환경경영을 통한 봉사와 사회적 공헌활동을 전개해 왔을 뿐만 아니라, 정직과 성실이라는 유한정신에 바탕을 둔 투명경영과 신뢰경영의 기업풍토를 유지시켜 왔다. 때문에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성실한 납세를 스스로 이행함으로써 기업의 정도를 걸어온 유한킴벌리의 변함없는 모습은 한국 기업들의 모범이 되었다. 유한 킴벌리의 윤리경영의 근간을 이루는 문화적 요소는 유한양행의 유일한 박사로부터 전수되어온 합리적인 경영방식

  • 인적자원관리 기능적 차원과 성과와의 관계-유한킴벌리 사례
  • 경영, 공정거래, 성실납세, 생명존중, 환경경영, 가족친화경영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공헌.2. 경영 성과3. 유한킴벌리 주요 제품 4. 사회 공헌활동 -유한 킴벌리의 환경 친화적 모토유한 킴벌리는 위생용품, 미용티슈, 화장지 등을 다루는 대표적인 기 업으로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는 바로 유한킴벌리의 사회 공헌 캠페인 문구이다. 경영 초반부터 인간존중, 사회공헌, 깨끗하고 청렴 한 경영 철학을 고수해온 유한 킴벌리의 경영방식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