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경쟁사 대응 예측과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내용 요약-
2.<3단계 질문법>
3.<관련질문 2가지>
4.-정 리-
- 본문내용
-
<3단계 질문법>
제1단계 - 경쟁사가 대응할 것인가?(경쟁사가 대응하지 않을 가능성
파악)
<관련질문 4가지>
경쟁사가 당신 회사의 행보를 인지할 것인가?
경쟁사가 위협을 느낄 것인가?
대응을 취하는 것이 우선책인가?
경쟁사가 조직의 타성을 극복할 수 있는가?
하나라도 ‘아니오’라는 답이 나온다면 경쟁사가 대응할 가능성이 낮다는 뜻이다.
경쟁사가 대응할 가능성이 높을수록 그 전략을 집행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성과도 낮아진다.
제2단계 - 경쟁사는 어떤 안들을 적극 고려할 것인가?(경쟁사가 고려할 만한 대안들의 목록을 추려내기)
경쟁사는 가능한 모든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아니다.(2,3건의 대안 마련)
경쟁사는 단기적인 자료들을 이용하여 대안을 마련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채택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안’을 경쟁사가 신중히 고려할 확률이 매우 높다.(모방 제품 출시나 동일한 수준의 가격 설정)
제3단계 - 경쟁사가 선택할 가능성 높은 안은 무엇인가?(경쟁사가 최종 선택할 안이 무엇인지를 맞추기)
여러 대안 가운데 경쟁사는 그 안을 선택함으로써 감수해야 할 장단기 손실이 가장 작은 안을 택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