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이태원 해밀턴 호텔 조직 분석-환경이 조칙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 선정 이유

2. 가설 제기

3. 해밀턴 호텔 분석

4. 환경 분석 및 이론 적용

5. ACTION PLAN

6. 결론

본문내용

3. 해밀턴 호텔 분석

△해밀턴 호텔 전경
해밀턴 호텔(관광1급호텔)
옛부터 이방인의 도시라 하여 이름 붙여진 이태원.
세계인이 찾는 국제 쇼핑의 메카 이태원.
그 이태원의 중심에 해밀톤 호텔이 있습니다.
비즈니스와 관광 쇼핑에 편리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춘 호텔"Hamilton". 이태원은 먹거리와 볼거리,
놀거리, 이태원은 먹거리와 볼거리, 놀거리가 어우러져
고객님의 여행에 특별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 드릴
것입니다


△해밀턴 호텔의 위치


주요연혁 :
1972. 12. 21
한국 해밀톤 관광 주식회사 법인 설립 (대표 이철수)
1973. 04. 28
해밀톤 호텔 개업 (객실수 90실)
1985. 09. 05
관광 호텔 증,신축 공사 착공
1988. 05. 01
해밀톤 호텔 및 부대 시설 전관 개관
2002. 04. 25
객실16실 증축 (총 155실)
2002. 06. 01
별관 1개층 층축 (연회장) 공사 완료
2004. 03.
로비, 여행사, 커피숍 리모델링 완료


경영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자원] 버틀러의 관광수명주기론에 맞추어 살펴본 관광특구 이태원의 변천과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고찰
  • 이태원의 변화 과정(가) 이태원 개관이태원은 현재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주위를 지칭하는 지명으로서 서울시 지하철도 6호선 이태원역과 해밀턴호텔을 중심으로 하는 이태원로를 중심부로 두고 있는 장소이다. 송탄이나 동두천과 같은 다른 여타 미군기지를 중심으로 하는 군사도시들과는 달리 군부대 위락시설 뿐만 아니라 모스크, 대사관, 외국인 클럽 등으로 대표되는 다국적인 경관과, 여관, 호텔, 노점상, 환전소 등으로 대표되는 다층적(multi-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영향을 미침으로써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야기시키고 있는 것이다. 가. 마케팅 지향적 경영관리 결함상의 문제점오늘날 기업은 단순한 판매로 인식하던 마케팅을 전사적 차원에서 인식하게 되었다. 따라서 오늘날은 기업경영의 모든 영역이 시장과 밀접한 관련을 갖게 함과 아울러 마케팅 기능을 통해 이를 통합, 조정해 나가도록 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럴 때에 경영활동의 지도원리는 고객 중심적 사고에 두게 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경영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영향을 미침으로써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야기시키고 있는 것이다. 가. 마케팅 지향적 경영관리 결함상의 문제점오늘날 기업은 단순한 판매로 인식하던 마케팅을 전사적 차원에서 인식하게 되었다. 따라서 오늘날은 기업경영의 모든 영역이 시장과 밀접한 관련을 갖게 함과 아울러 마케팅 기능을 통해 이를 통합, 조정해 나가도록 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럴 때에 경영활동의 지도원리는 고객 중심적 사고에 두게 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경영

  • 위험한 경영학 레포트
  • 조직의 기술의 유사성에 근거했다. 4년의 도제기간을 마치고 미드베일 철강으로 일자리를 옮겨, 평범한 노동자로 시작해 6년 만에 공장장까지 올랐다. 미드베일을 떠나 한 차례 더 다른 제조업 회사에서 일한 뒤, 1893년에 경영 컨설팅 전문가로 독립했다. 세계 최초의 경영 컨설턴트였다. 그 뒤 10년 동안 대부분의 시간을 기차호텔에서 보내며 수많은 업체를 돌아다녔다.박슬리에서의 강연은 늘 정해진 순서에 따랐다. 우아하게 장식된 거실에 청중이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차단하기 위해 다양한 규제와 감시가 이루어지고 있다.오늘날 일부 학자들은 고객을 위해서는 지금과 같은 촉진활동보다는 고객을 위한 교육과 제품 시연이 더 강조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와 같이 윤리 마케팅은 기존 마케팅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하는데서 시작된다. 윤리 마케팅은 새로운 개념이 아니라 본래의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2. 최고 경영자의 인식전환과 지원 및 기업문화 정착이 필요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