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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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Cartier의 설립배경 1
: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보석점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며 최고급 보석점으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까르띠에의 설립배경

Ⅱ. Cartier의 일본 진출 과정 2
: 일본 진출 과정의 변천사

Ⅲ. 일본의 유통체제와 소비자들의 구매 태도 3
: 경제적 상황의 변화에 따른 일본시장의 유통구조 개선과 소비자들의 구매행태 변화 - 1980년대와 1990년대의 비교

Ⅳ. Cartier Japan 5
: 1992년을 기점으로 새롭게 거듭난 Cartier Japan의 총체적 개혁 내용


Ⅴ. 제품 전달 방법 및 Cartier Japan만의 독특한 전략 8
: 제품을 전달하는 경로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발하기 위한 전략 및 전세계의 까르띠에 지사와는 구별되는 Cartier Japan만의 독특한 전략


Ⅵ. 경쟁사 9
: 우리나라에도 이미 진출해 있는 Bulgari, Tiffany, Chaumet와 그 밖에 우리에겐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까르띠에의 경쟁업체 소개


Ⅶ. Challenges for the Future 11
: 최고급 보석점으로서의 지위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Cartier Japan이 수립해야 할 전략

본문내용
Ⅰ. 까르띠에 설립배경

영국여왕, 할리우드 여배우, 유럽의 멋쟁이 여성들에게 이르기까지 세상의 모든 상류사회 여성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까르띠에...
까르띠에의 역사는 창업자인 루이 프랑소와 까르띠에가 31세의 나이로 파
리의 31번가에 있는 보석상을 인수한 184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때마침 나폴레옹이 프랑스 전역을 지배하자 파티와 무도회가 끊이지 않는 호황기를 맞이하여 까르띠에는 황금기를 구가하게 되었다. 황제의 사촌인 마틸드 공주
와 유진왕비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으면서 까르띠에의 고귀함은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이후 까르띠에의 주고객은 프랑스의 유지로부터 시작하여 스페인, 포르투갈, 루마니아, 이집트 왕가, 모나코의 왕족과 귀족, 알바니아 국정, 미국의 재벌인 록펠러, 밴더빌트, 굴드, 포드사의 가족 등 이루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의 명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많은 역사적 순간에도 까르띠에의 활약은 눈부시다. 1901년 웨일즈의 왕자
는 “까르띠에는 왕들의 보석상이며, 보석상들의 왕이다.” 라고 선언하며 대관식을 위해 엄청난 보석을 주문했고, 1969년 리차드 버튼은 엘리자베스 테일러에게 생일 선물로 69캐럿짜리 다이아몬드를 선사했다. 코코 샤넬은 시인 쟝 꼭도가 아카데미 프랑세즈 회원에 임명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3캐럿짜리 에메랄드가 박힌 칼을 선물하기도 했다.

1997년 까르띠에는 150주년을 기념하며 까르띠에 금반지의 3색을 상징하
는 3개 라인으로 구성된 까르띠에 Prive 콜렉션을 선보였고, Art Deco를 주
제로 한 전시가 전세계적으로 열리기 시작하여 올(99년) 초까지 이어졌다.
새롭고 모던한 것만 가치 있어 보이는 이 시대에 까르띠에는 클래식함으로
신비한 매력을 전하고 있으며, 가격을 매길 수 없을 정도로 진귀한 보석들을 만들어오고 있다. 그러나 까르띠에의 고전적인 명품으로 전해 내려오고 있는 제품 가운데에는 좋은 보석을 사용했다기 보다는 창의적인 발상에서 비롯된 소품들이 많이 존재한다.

까르띠에는 현재 프랑스 Vendome Luxury Group(방돔 럭셔리 그룹)의 멤버로써 전세계 주요 도시에 184개의 부티크와 1만600여개의 판매처를 갖고 있으며 보석과 시계, 가죽제품, 펜, 라이터, 안경, 스카프, 향수 등을 취급하고 있다.
방돔 럭셔리 그룹은 까르띠에 뿐 아니라 Baume & Mercier, 바쉐론 콘스탄틴 등 세계 최고의 시계 및 보석 브랜드와 Piaget, Montblanc, Dunhill등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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