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KT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 소개
2. SWOT 분석
3. KT 윤리강령
4. KT 윤리경영
5. 향후 개선방안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KT(KT Corp.) 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지 향상을 기치로 내걸고 1981년 12월 10일 설립 되었다.
KT는 지난 1981년 12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면서 설립되었다. 그 후 KT는 통신 분야는 물론 무선통신, 인터넷, 위성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면서 연간 매출 11조 6천억 원에 이르는 명실 공히 국내 최고의 통신 기업임은 물론, 세계적인 통신회사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지난 2002년 5월 완전 민영화를 통해 민영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가치 창출 기업이 되기 위해 󰡐The Value Networking Company`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 KT는 창의, 자율, 도전, 사랑이라는 가치를 지향하며, 이러한 가치는 국내를 넘어선 세계 글로벌 1위 KT가 되기 위한 기초가 될 것이다.
KT는 1982년 이래 위성, PCS, 초고속 인터넷, 인터넷 쇼핑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R&D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2003년 베트남에 ADSL을 처음으로 선보인 KT는 아시아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경영성과 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시 한 번 그 명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2009년 유무선 통합의 글로벌 트렌드에 부응하여 자회사 KTF와 합병을 추진하며 CDMA, ADSL에 이은 또 하나의 융합산업 시대로 본격 진입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 1. 향후 기업의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2. 새로운 사업 분야의 탐색결론 - 21세기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기업경쟁력-참고문헌 서 론 마케팅환경이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인

  • [인사관리] KT 네트웍스의 인사제도 분석
  • KT네트웍스가 SI기반의 사업주체로서 서비스 개발 및 인프라 구축 영역을 동시에 추진해 EBS 교육포털 신규 플랫폼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2010년 현재 ‘KT네트웍스’는 올해를 신성장 동력 확보의 해로 정하고 NI서비스가 회사의 주력사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내부 경쟁력 강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신기술 확보, 품질 향상 및 장비공급권 확보 등을 통한 핵심 역량을 제고할 방침이다.4. 휴먼경영KT는 고객 및 이해관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Ⅰ. 서 론 우리나라는 짧은 시간에 선진국 진열에 도달하여 외국에서는 한강의 기적을 이루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그런 이면에는 성공적인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이룬 경제성장의 핵심에는 기업의 역할이 있었음을 부인할 수 없다. 기업은 국내외의 많은 경쟁 속에서도 존립을 위해 활동하는 생명체로서, 최근 지속가능한 사회라는 이슈 속에서도 적응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산업화와 근대화 초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사회적 책임 분석
  • 윤리경영을 표방하더라도 그의 타당한 근거가 되는 법적인 부분을 무시한다면 그 것은 진정한 친환경기업이라고 할 수 없다. 따라서 웅진코웨이의 법적인 부분을 토대로 웅진코웨이의 친환경에 대한 진정성에 대해 알아보았다.1) 지속가능보고서 작성웅진코웨이는 한국 가스공사와 SK텔레콤과 함께 지속가능보고서를 잘 작성한 우수기업으로 국제사회로부터 인정받았다. 유엔 책임투자원칙(UN PRI)은 2010년 15일 “13개국 32개 기관투자자 연합(운용자산

  • [경영윤리] Google 구글 윤리경영
  • 현대사회와 경영윤리목 차Ⅰ. 서론 1. 연구목적2. 기업소개 1)Google 회사 소개 2)Google 기업문화3)Google 행동강령3. 기업선정동기1)Google 십계명2)Google 포춘지Ⅱ. 본론 1. 윤리경영의 정의2. 성공사례1) Google의 인사조직(복지)부분의 윤리경영2) Google 사회공헌 부문의 윤리경영3. 실패사례 1) Google 마케팅 부문의 윤리경영2) Google 재무회계 부문의 윤리경영3) Google 정보관리 부문의 윤리경영Ⅲ. 결론Google 윤리 경영의 경영상 시사점Ⅳ. 출처Ⅰ.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