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자신의 주의를 유발시킨 광고 사례(청정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청정원 선정동기)

2. 청정원 기업소개

3. 본론(이승기 누드광고)

4. 결론(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청정원 기업소개

청정원은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을 만든다는 자세로 신선한 자연에서 정직하게 고른 원료로 정성스럽게 만듭니다
신선하게 깨끗한 자연 청 정성스럽게 정 담아서 원
고객의 식탁에 전할해 드리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청정원의 심벌마크는 정직,신뢰,신선,깨끗함을 상징합니다
찬란한 햇살 깨끗한 물 아름다운 산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우리 자연이 빚어낸 맛이라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다채로우며 싱그러운 자연의 맛을 정성으로 담아낸 것이라는 의미를 다양한 색상과 선의 요소를 통해 나타내고자 하였습니다.


3. 본론(이승기 누드광고)

1) 티저광고란?

•광고의 대상자에게 호기심을 제공하면서, 광고 메시지에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후속광고로 도입 구실도 하는 광고

처음에는 회사명과 상품명을 밝히지 않고 구매의욕을 유발시키면서 서서히 밝히거나 일점시점에 가서 일거에 베일을 벗기는 방법을 주로 사용한다.

ex) Qook-KT(집나가면 개고생이다)
TTL-SK텔레콤(임은경)
마이클럽(선영아 사랑해)



2) 동영상 주소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1939266A4344CAB818E59F441348051EBE12&outKey=V125f292077546c36cdcef718f178f29c152a04d17260d71ab198f718f178f29c152a



3) 이승기 'NUDE'시리즈



참고문헌
국민일보 (쿠키뉴스) http://www.kukinews.com/ 올레KT 홈페이지 http://www.kt.com/ollehkt/  청정원 홈페이지 http://www.chungjungwon.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와 광고] 광고 소구 기법
  • 사례 및 기법-①쉬크 프로덱터면도기 ②듀오백 의자 손해보험협회나 혹은 생명보험협회에서 시행하는 교통사고, 불의의 사망에 대한 광고가 여기에 해당된다. 이밖에 의약품광고에도 많이 사용되는데 기법으로는 드라마기법, 레슨기법, 연상전이기법 등이 쓰인다. 3) 성적소구(Sex)-정의 및 특징-성에 관한 관심을 제품에 연관시키는 것으로 에로티시즘적 감정에 기초를 둔다. -소구효과-성적 소구의 사용은 소비자들의 주의를 끄는데 있어서 효과

  • `청정원`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분석
  • 광고가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2. 회사 소개본론3. 소비자 정보 처리과정에 의한 ‘청정원’ 광고 분석“청정원”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분석 소비자는 의도적이든 우연적이든 수많은 마케팅자극에 노출된다. 이런 수많은 자극들은 소비자행동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고, 소비자 자신이 그 자극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 주의를 기울이게 되고, 그렇지 않으면 주의를 하지 않는다. 주의 정도와 자신의 능력에 따라 나

  • 소비자행동론 레포트
  • 자신의 정보를 의도적으로 노출시키면 자연의 주의를 기울이게 된다.지각(이해)는 소비자가 주어진 자극의 내용을 이해하고 해석하여 자신만의 의미를 부여하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저장하는 단계로서 소비자가 정보처리과정을 거쳐서 형성된 신념이나 태도는 당면한 의사결정에 이용되거나 기억 속에 저장되어 차후의 의사결정에 이용된다.광고의 선정광고선정의 배경관여도에 따라 소비자들의 광고나 제품에 따른 관심이 다루게 유발된다는

  • [기업과 사회] 동기와 가치
  • 기업과 사회동기와 가치목차동기1. 동기란 무엇인가?2. 동기부여의 정의3. 동기의 특질4. 동기부여의 메커니즘5. 동기부여 과정6. 동기부여에 대한 성과동기이론1. 소비자 동기에 관한 이론1.1 Murray의 사회적 욕구1.2 Maslow의 욕구계층이론1.3 공정성 이론(J.S Adams) 1.4 기대이론(브룸)1.5 행동주의론적 학습이론인지적 학습이론2. 이론의 비교2.1 고전적 조건화의 현대적해석2.2 고전적 조건화 이론의 현대적 해석 3. 마케팅에의 시사점4. 광고와

  • [소비자행동론] 모방제품 분석 및 심리이론과 성공사례
  • 소비자 행동론>, 경문사, 1999서성한외 2명 , 박영사, 2005양윤, , 학지사, 2008김완석 이성수, , 시그마프레스, 20042) 인터넷 참고자료http://biz.chosun.com/site/data/htmldir/2011/04/08/2011040801214.html(Weekly BIZ 홍성태 교수의 마케팅 레슨 모방하라, 그리고 따라잡아라)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adymacaron&logNo=150093340594(네이버블로그–macaron 여자들이 사랑하는 브랜드스토리)http://blog.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