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시장 소비자 구매 패턴의 변화에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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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3.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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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우리나라 주류시장의 현황
II. 주류업계(문화)의 Trend
III. 소비자의 주류구매패턴의 변화
Ⅳ. 결론
본문내용
웰빙트렌드’에 맞추어 젊은층을 중심으로 음주문화가 변화하고 있으며,‘여성의 사회진출’이 늘면서 여성고객들의 영향력이 커졌기 때문.


3. 고성장하는 웰빙주 시장

전통주
맥 주
포도주

‘웰빙추세’와 관련되어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는 포도주 – 와인시장을 겨냥한
마케팅활동 증가


"와인시장"

* 웰빙(Well-Being) 바람
* 소비자들의 입맛변화
* 자유무역협정 값싼 칠레산 와인의 대량 수입
* 해외소비자들의 와인문화 확산


성인 1인당 소비량은 양주는 2.9% 소비량이 감소한 반면 소주, 맥주, 막걸리, 와인의 성인 1인당 소비량은 늘고 있는 추세임.
특히 와인은 8.7%라는 높은 소비량의 상승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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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 완전 케케묵은 자료에요ㅡㅡ
  • heogy8***
    (2013.07.14 22: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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