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성공 사례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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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성공 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치
Ⅱ. 중국 사업
Ⅲ. 프랑스 사업
Ⅳ. 미국 사업
Ⅴ. 글로벌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치

세계 모든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도 전부 예뼈지고 잘생기고자하는 마음는 누구나 똑같다. 따라서 인간이 살아 있는 한 화장품 시장은 계속 신장될 서이며, 좋은 제품이 나오면 모든 사람들이 그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 같을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를 대표로 하는 화장품 회사로 미를 추구하는 몇십년의 노하우를 지닌 화장품 회사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 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축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로, 90년대 후반, 아모레 패시픽(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 외국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라는 여성 향수로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태평양의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미국의 뉴욕, 중국의 북경 등의 유명 백화점, 거리에도 태평양의 Brand Shop을 런칭시키는 등 태평양의 해외진출은 멈추지 않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위즈덤 하우스, 정구현 저, 2008.
손효비, 중국삼성경제연구소 - 블로그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손효비(중국 삼성 경제 연구소)
중국진출 한국기업, 자사 브랜드를 각인 시켜라
태평양 홈페이지-http://www.amorepacific.co.kr
라네즈 웹사이트-http://www.laneige.co.kr/index.jsp
이니스프리 웹사이트- http://www.innisfree.co.kr/index.jsp
KBS 신화창조의 비밀 2005. 10. 14. 다시보기-http://www.kbs.co.kr/1tv/sisa/sinwha
네이버 까페-http://cafe.naver.com/soh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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