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총각네 야채가게 성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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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eadership)
2.(Company analysis)
3.(Channel management)
4.(Success factor)
5.(Brand Extension)
6.(Value chain)
7.(Extra Picture)

본문내용
A. 1998.~ '자연의 모든것' 개장 현 총각네 야채가게(33개 매장) 2003.9 "총각네 야채가게" 서적 출간 2005.6 “총각네 야채가게” 일본어판 출간 2005.10 “야채가게 총각들 부엌으로 들어간 이유”출간

B. 삼성, LG, SK 임직원 및 사장단 교육 다수 은행권(국민,하나) 제2 금융권 임직원 및 지점장 교육 대기업 임직원 및 사장단 교육 다수 대학교/원 특강 다수 전 경복대학 외래교수 전 한국투자증권 사외이사(2006~2008)

C. KBS,MBC.SBS,PSB, EBS 등 50여편 특강 및 출연 MBC, KBS, TBS, TBN 라디오 생방송 다수 출연

D. 조선일보, 중앙일보, 매일경제, 주요 신문 30여편등 주요 일간지 및 잡지연재

[총각네 야채가게] 로 더 잘 알려진 이 업체의
정확한 상호명은 [젊음 이곳에...자연의 모든 것]
젊은 총각들만이 일을 하기에 가게를 이용하는 주부들이 붙인 별명
현재 서울시 대치동 은마점을 중심으로 38개의 점포가 같은 상호를 사용하며 영업
1998년 이영석 사장과 4명의 그의 후배들이
처음 대치동에서 영업을 시작
하루에 적게는 1000여명, 많게는 1500여명 방문 한국에서 평당 최고의 매출


1.원칙적으로 야채,과일 은 싱싱함이 생명
-> offline 에서 승부를 보겠다.
-> 타켓 소비층이 주로 지역 주부들임을 감안
잘 구축된 CRM과 이미지로 전화한통으로 배달가능 (온라인기능대체)
-> 싱싱함이 생명인 사업은 배송지연 및 상품변질 우려가 큰
온라인 시장에서는 총각네 야채가게라는 브랜드가치가 희석될
수 있음
2. 그래서 별도의 online 시장을 가지고 있지는 않음.
3. 온라인에서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유통망 및 홍보비용 및 수익을 생각해
볼때 시장진출의 필요성 느낌


유기농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팀 갈라쇼 공연

-> 2월19일 부터 22일까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있었던2009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유기농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팀 갈라쇼
공연중 내나라 내고장의 특산물들을
마구 나눠주는 Performance 를
통해 인지도 상승효과를 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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