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상무론] LED 차량용 전구 중국시장 수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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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TEM” 및 “선정이유”
Ⅱ. 시장조사
Ⅲ. SWOT 분석
Ⅳ. STP 전략
Ⅴ. 4P
Ⅵ. 결론
본문내용
<장점>

LED는 발광다이오드라고 하여 태양광을 활용한 것이 아니라 소비전력이 지금까지의 조명장치 비해 현저하게 낮은 것

백열등의 20%이하, 형광등의 70%정도의 소비전력을 사용

낮은 소비전력(빛을 내는데 필요한 전기)으로 전기사용이 감소

LED전구를 사용하면 80% 이상의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수명이 5만시간으로 하루 12시간씩 10년간 교체없이 사용


<단점>

가격이 비싸다.
(백열전구의 10배 이상)

반드시 전류제한을 위한 저항이
필요.
(일반전구처럼 그냥 전지에 연결할 수없음)


중국 LED 자동차 조명 현황

- LED 조명용구가 중국시장에서 발전하는데
2가지 문제

▸ 원가
LED 칩 생산은 높은 기술을 요구해 진입 장벽이 비교적 높으며, 초기에 거액을 투자해 공업원식의 공장을 설립할 것을 요구

▸ 인식
다른 한 가지 원인으로는 중국 국내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소비자가 LED 조명용구에 대한 인식이 높지 않아, LED 조명용구를 전통적인 조명용구와 원가를 비교하는 습관적 사유로 LED
산업의 발전 진척이 늦어지게 됐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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