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시장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1 / 2019.12.24
  • 7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중국시장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시장현황 분석 자료로써,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발행된 13종의 시장보고서 중 중요한 내용을 발췌, 요약/정리한 자료임.

최근 중국 소비시장의 동향, 중국시장 투자진출 유망분야 및 성공사례, 최근 히트상품 및 히트사례, 온라인 시장현황, 지역별 진출전략 등 다양한 시장현황 분석 및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기초데이터가 수록되어 있음
목차
1. 중국 성시별 비즈니스 전략 / 03
2. 중국 중부지역 진출전략 / 30
3. 주목해야 할 중국 2,3선 도시 / 35
4. 중국 온라인 시장 /40
5. 중국 내수 2011년 유망시장 / 50
6. 중국 她經濟 (여성의 경제) / 56
7. 2010년 중국 히트상품 및 유망품목 / 61
8. 중국의 웰빙 트렌드 및 제품 / 67
9. 일본기업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72
본문내용
* 2010년 6월 기준 중국의 네티즌 수는 4억 2천만 명(인터넷 보급률 31.8%)이며, 이중 1억 4천만 명이 온라인 거래를 하고 있음
* 2010년 중국 온라인 시장 거래액은 4조 3,400억 위앤 규모로 예상
- 이 중 88.7%(3.85조 위앤)가 B2B이며 기타 11.3%는 B2C와 C2C
* B2B 시장은 2012년까지 4조 5천억 위앤 규모로 성장 전망
* [전문몰 시대 진입] ’08년 타오바오가 B2C 쇼핑몰인 ‘타오바오 상청’을 출범하면서 B2C 종합쇼핑몰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대형오픈마켓, 종합몰, 중소전문몰이 공존하며 시장 확대
* [권역별 시장 차이] 온라인 시장 규모 및 온라인 쇼퍼 수에서 4개 특급 도시(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가 여타 권역을 크게 상회
* [선호하는 구매품목] 중국 온라인 쇼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매품목은 의류(66.4%), 가구 및 가정용품(35.2%), 도서 및 음향제품(34.6%), 디지털제품(25.7%), 화장품(16.9%) 등의 순
참고문헌
* 해외진출기업_실태조사보고서-Grand_Survey, KOTRA, 2010
* 중국소비자들의_눈길을끈_웰빙제품, KOTRA, 2010
* 일본기업_중국시장_이렇게공략하고있다, KOTRA, 2010
* 중국경제2011_그리고향후5년, KOTRA, 2010
* 미래중국시장_우리기업성공전략, KOTRA, 2010
* 중국온라인시장_빅뱅마켓을잡아라, KOTRA, 2010
* 독일기업사례로본_중국시장진출전략, KOTRA, 2010
* 주목해야할_중국의2_3선도시들, KOTRA, 2010
* 올해의_중국히트상품은_이것, KOTRA, 2010
* 중국내수_신흥유망시장공략_설명회, KOTRA, 2010
* 앞으로5년_미리보는중국시장과_사업기회, KOTRA, 2010
* kotra가바라본_중국성시별_비즈니스기회와_진출전략, KOTRA, 2010
* 중국중부유통이뜬다, KOTRA,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방행정론]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 비즈니스 중심지역-홍콩, 싱가포르, 중국, 푸동신구, 두바이제2절 경제자유구역의 목적과 지정현황경제자유구역(FEZ : Free Economic Zone)이란 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증대되고 있는 기업의 경제, 경영 활동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특별경제구역(SEZ : Special Economic Zone)을 말하는 것으로 경제자유구역의 전통적 명칭은 경제특구이다. 경제특구란 일반적으로 일정한 구역에서 자유로운 기업 활동을 보장하고, 각종 규제 및 세금 등에서 예외적인 조치를

  • 국제관광의 선전 및 홍보현황
  • 시장의 조사분석 관광인식의 개선 및 건전 관광의 홍보에 관한 사항 관광객의 불편고충의 처리 해외관광객을 위한 관광코스 개발에 관한 사항2) 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KNTO)는 경영본부, 해외마케팅본부, 국내진흥본부 3개 본부에 6개 실단, 36개팀, 4개 국내지사, 12개국 20개 해외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715명의 인력으로 이루어져있다.2003년도에 일본, 중국, 구미주에 대한 한국관광홍보를 대폭 강화하고 대규모 방한캠페인 등 특별

  • [해외지역연구개론] 중국 연구
  • 분석 . 431.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현황 442. 중국 진출 성공사례 분석 . 44(1) 시장 선점 - 시장 변화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민첩한 대응 44 (2) Win-Win효과 - 사회 환원과 철저한 현지화 . 45(3) 평범함은 싫어! - 차별화 된 상품과 고가전략 . 463. 중국 진출 실패사례 분석

  • 락앤락 중국시장 성공 사례
  • ‘LOCK & LOCK(락앤락)’의 중국시장 성공 사례 분석-마케팅 조사 분석 틀을 중심으로-INTROⅠ. 기업 선정 동기Ⅰ- 1. 기업소개Ⅰ- 2. 중국 시장 성공 현황Ⅰ- 3. 선정 동기MAINⅡ. 락앤락 기업 분석, AS-IS Ⅱ - 1. 4P, SWOT, STPⅡ - 2. 경쟁사 분석Ⅲ. 마케팅 조사 설계Ⅲ - 1. 조사 개요 및 가설Ⅲ - 2. 변수의 정의 및 설문지 구성Ⅲ - 3. 표본 설계 및 분석 방법Ⅳ. 마케팅 조사 실증 분석Ⅳ - 1. 조사 표본의 일반적 특성 Ⅳ - 2.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실증 분

  • 장수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 전략의 수립- 중국 특성을 고려 지역을 선정- SWOT분석으로 외부환경과 내부역량 정리- 글로벌 경영전략의 수립⇩5단계컨설턴트의 인터뷰충실한 과제물을 위한 추가 검토작업 실시- 중국 컨설턴트와의 인터뷰를 통한 타당성 검토목 차1. 중국, 기회의 땅인가? : 외부환경분석1) 중국의 거시경제 분석 1․경제지표 ․최근 경기 상황 ․부동산 ․환율 ․내수시장 현황 ․경제 전망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