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세계백화점 Sears Elf program 도입 배경과 경쟁우위 선점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Q1. Sears Elf program 도입 배경과 경쟁우위
1.Elf Program의 도입배경
2.Elf Program의 경쟁우위
Q2. 신세계 백화점의 경쟁우위 선점 전략
국내 백화점 시장 현황
신세계 백화점의 새로운 롤모델
SWOT 분석 - Strength
SWOT 분석 - Weakness
SWOT 분석 - Opportunity
SWOT 분석 - Threat
STP - Segmentation
STP - Targeting
STP - Positioning
차별화 전략 - Presto Program
Presto Program : 제휴
Presto Program : 쇼케이스
Presto Program : 주문, 수령 및 배달
집중화 전략 - Door 2 Door 마케팅
경쟁전략을 통한 경쟁우위
- 본문내용
-
유통업에서의 높은 시장지위
활발한 해외 진출과 다양한 제휴(해외에서의 제휴선호도 높음)
오랜 전통으로 인한 신뢰감 형성과 고정고객 확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도입
(ex.고객 관리. 물류비용 절감)
23개 브랜드 편집매장 입점
백화점연계 온라인 몰(Shinsegaemall)의 강세
다른 유통업의 진출 확산 (신경쟁자의 등장)
백화점간의 차별성
대형유통업체에 대한 규제강화 예상
경쟁 백화점의 재개발 및 새 점포 개점을 적극 추진 중
경쟁초점이 물량과 가격중심으로 이동
Smart customer,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소비자
주로 대도시 외곽이나 접근성이 좋은 지역에 거주
가격민감도가 떨어진다
소비를 자신에 대한 하나의 투자로 생각함
차별화된 수준 높은 서비스에 반응
높은 자기 품격에 맞는 이미지 추구
20대 후반은 사회초년생으로 자신이 추종하는 이미지에 맞춘 소비형태를 형성하는 시기
30-40대 이상 미혼의 경우 어느 정도 안정된 수입으로 끊임없는 자기 투자성향을 보임
기혼의 경우 대리 구매자의 역할로 의류,가구,가전제품 등 여러 분야에서 소비의 결정권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