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6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here do marketers work, and what role does marketing play in the firm?
2. Briefly explain what marketing is.
3. Explain needs, wants, and demands. What is the role of marketing in each of these?
4. What is utility? How does marketing create different forms of utility?
5. Trace the evolution of the markting concept.
6. Difine the terms consumer goods, services, and industrial goods
7. To what does the lifetime value of the customer refer,
and how is it calculated?
8. What does it mean for a firm to have a competitive advantage?
What gives a firm a competitive advantage?
9.What is involved in marketing planning?
10. List and describe the elements of the marketing mix.
- 본문내용
-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함으로써 소비자가 받는 이익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였을 때 알게 됨
Ex) 핸드폰 구입 – 어디서나 통화 가능
교우관계 좋아짐
수업시간 안 늦을 수 있음
고객은 제품 구입시 가격, 유지비 등의 총 비용 등을 계산,
동종의 여러 상품이 있다면 비교해서 구매
-> 자사의 상품이 경쟁사의 상품보다 더 나은 이유를 설명하는 것
Value from the Customer’s Perspective
기업의 마케터는 그들의 상품과 그것을 구입할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잘 관리하는 것을 통해 성공적인 Value Proposition 달성, 롱~런 할 수 있음
Ex) 나이키 VS 리복의 신발구매건/제품의 기능적 요소 말고도 소비자가 얻는 가치가 있음
Value from the Seller’s Perspective
소비자를 통한 가치 수립 -> 고객 = 파트너, 고객 ≠ 수동적인 희생자
스마트 컴퍼니들은 일회성고객 유치가 아닌 꾸준한 관계를 지속하려 노력
Lifetime Value of a Customer, Competitive Advantage, Value Chain
Consumer-Generated Value : From Audience to Community
소비자들은 단지 상품을 구입하는것 뿐 아니라 스스로 유투브 등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가치를 창조, 마케터들은 소비자가 수동적인 군중이라는 생각을 멈추고 이러한 현상에 적응해야 한다.
Social Networking, Open Source Business Models
Value from Society’s Perspective
기업들은 그들의 활동이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야 하고 또한 사회적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Ex) Chrysler Corporation 주행 기록계 조작 – 망함
Procter & Gamble TSS증후군 - 자발적인 시장철수, 신뢰 얻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