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안철수 연구소의 인사프로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1.기업 선정의 배경 및 동기
2.본론
2-1. ‘안철수 연구소’ 기업소개
2-2. 안철수 연구소의 “채용 Process”
2-3. 안철수 연구소의 “직무 체계”
2-4. 안철수 연구소의 “교육 Process”
2-5. 안철수 연구소의 “평가 Process”
3.결론
3-1. 맺음말
4. 참고문헌과 자료
- 본문내용
-
4. 안철수 연구소의 “교육 Process”
(1)전반적인 인재 성장 경로
안철수 연구소는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산업의 미래를 주도해 나갈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그들의 손으로 만든 소프트웨어를 통해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하고 있다. 안랩인의 직무적성과 강점을 바탕으로 한 인재성장경로를 구축하여, 개인의 다양한 욕구와 비전을 조직 내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인재육성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
① 전문가 육성
안철수연구소에는 연구개발, 마케팅, 세일즈, 고객서비스와 같은 직군 체계 하에서 세부적으로 직무별 전문가 제도를 구축하여, 안랩인이 각자 맡은 직무 영역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일례로, 많은 국내 IT 엔지니어들이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입사를 망설이는 이유 중의 하나는 개발 전문인력으로 입사하더라도 연구개발 외의 잡무나 관리업무 등에 시간을 뺏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안철수연구소는 나이나 지위에 상관없이 개발 전문가로서, IT 기술 또는 보안 전문가로서, 자신의 전문 직무 분야에서 훌륭하게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창업 10년의 안철수연구소는 인재와 함께 성장하는 인재중심의 회사이다. 또한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대표기업으로서 인재육성과 사회공익 실현에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② 리더 육성
경영의 본질은 '다른 사람들을 통해 일을 하는 것'이며, 이때의 경영 리더십 핵심은 '일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들이)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안철수 연구소의 리더 육성 방향은 주어진 권한과 직위에 의한 헤드십이 아닌, 구성원들이 자발적이고 진심으로 따르는 진정한 리더십을 갖춘 인재선발과 육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2) AHA(Ahnlab Honor Academy)
AHA(아하)는 안철수연구소 교육/훈련과정으로 안랩인 모두가 지식과 지혜를 끊임 없이 탐구하는 ‘안철수 연구소 영예의 전당’을 의미한다. AHA는 학습을 통해 앎을 느끼는 순간의 감탄사(아하!)에서 비롯되었다. AHA는,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A자형’ 인재 육성과 함께 임직원 자기개발 기회 제공을 통한 개개인 성장욕구 충족 및 자아실현을 지원해주는 안철수연구소의 맞춤형 교육제도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배종석, 사람기반 경쟁우위를 위한 인적 자원론, 홍문사, 2006
안철수 연구소사람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안철수 연구소(대한민국 소프트웨어의 자존심 V3 탄생 20주년 기념 경영에세이), 김영사, 2008
안철수, CEO 안철수, 영혼이 있는 승부, 김영사, 2001
[참고자료]
http://kr.ahnlab.com/company/recruit/ideal.jsp
http://blog.ahnlab.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