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구글(Google)의 수익모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Q2.Spreadsheet
ntent
Q4. Revenue
Model
Q6. Web 2.0
- 본문내용
-
일반적인 포털 업체들은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까?
1.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2. 서비스나 컨텐츠의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
3. 기업가치평가를 통한 M&A(Subscription multiple)
그렇다면 구글의 수익창출 모델은?
☞구글 역시 광고나 서비스(혹은 컨텐츠)의 판매를 통해 수익을 올린다는 점에서는 일반 포털들과 별반 다를 바가 없다.
구글광고는 기존 포털 사이트가 가지지 못했던
''판매 접점을 늘려서 매출을 증대시키는
롱테일의 관점''을 가지고 있다.
기존기업의 베너광고 VS 구글의 AdSense & AdWords
☞네이버 등의 일반포털들
= 그들 사이트로 트래픽을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를 수주하여 매출을 올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근본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
☞ 구글
= 자신의 사이트를 통한 광고노출 외에도 애드센스와 애드워즈를 통해 외부의 많은 사이트들로 트래픽과 광고 노출을 분산하며 수익의 일부를 그들과 공유
구글의 서비스(컨텐츠)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유료화
-Google News의 유료화(First Click Free)
-Google Earth Plus, Pro
-유튜브의 유료 동영상 컨텐츠
-Book Search를 통한 온라인 도서판매
위험성
기업에 대한 서비스의 유료판매와 고급전문
지식의 유료판매는 효과적인 수익모델이 될
가능성이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 이러한 수익
모델은 유료화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
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비슷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업체들이 등장할 경우
사용자를 빼앗길 위험이 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