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구글(Google)의 수익모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Q2.Spreadsheet
ntent

Q4. Revenue
Model
Q6. Web 2.0

본문내용
일반적인 포털 업체들은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까?
1.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2. 서비스나 컨텐츠의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
3. 기업가치평가를 통한 M&A(Subscription multiple)
그렇다면 구글의 수익창출 모델은?
☞구글 역시 광고나 서비스(혹은 컨텐츠)의 판매를 통해 수익을 올린다는 점에서는 일반 포털들과 별반 다를 바가 없다.


구글광고는 기존 포털 사이트가 가지지 못했던
''판매 접점을 늘려서 매출을 증대시키는
롱테일의 관점''을 가지고 있다.

기존기업의 베너광고 VS 구글의 AdSense & AdWords
☞네이버 등의 일반포털들
= 그들 사이트로 트래픽을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를 수주하여 매출을 올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근본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
☞ 구글
= 자신의 사이트를 통한 광고노출 외에도 애드센스와 애드워즈를 통해 외부의 많은 사이트들로 트래픽과 광고 노출을 분산하며 수익의 일부를 그들과 공유



구글의 서비스(컨텐츠)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유료화
-Google News의 유료화(First Click Free)
-Google Earth Plus, Pro
-유튜브의 유료 동영상 컨텐츠
-Book Search를 통한 온라인 도서판매

위험성 
기업에 대한 서비스의 유료판매와 고급전문
지식의 유료판매는 효과적인 수익모델이 될
가능성이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 이러한 수익
모델은 유료화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
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비슷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업체들이 등장할 경우
사용자를 빼앗길 위험이 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문화 변화 레포트
  • 경영학의 원리를 조직문화의 관점에 대입하여, 학교나 지방자치단체, 정부 등으로 그 범주를 확장시켜 국가 발전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도록 노력할 수 있을 것이다.IV. 참고 문헌- 「좋은 기업문화 만들기」, 삼성경제연구소 김은환 수석연구원, 2007.- Bureau Van Dijk, 세계 상장회사 DB OSIRIS.- 「서비스산업의 기업문화 비교를 통한 국적 항공사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대학교, 송재일, 2010.-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기업문화 스토리, htt

  • CRM,구글,네이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Google VS NAVER 1. Google구글은 단순히 정보를 찾아 주는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와 그렇지 않은 정보를 보여 주는 데 성공했다.구글이 도입한 페이지랭크(Page Rank)는 많이 링크된 정보에 우선 순위를 주는 독특한 순위 결정 방식으로 단시간에 검색 사용자(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구글은 검색 기능만큼이나 독특한 수익모델로도 유명하다. 웹 사이트를 가진 기업이나 개인은 누구나 구글 검색 광고를 내걸고 사용자와 함께 수익을 내

  • 구글 Google 기업분석과 SWOT분석과 구글 경영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구글의 새로운전략 제안및 나의견해 보고서
  • 구글의 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 목차 >Ⅰ. 서론1. Google 구글 기업소개2. 구글 기업문화3. 구글 사업분야4. 구글의 네트워크 사업진출 Ⅱ. 본론1. 구글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구글의 경영 성공요인3. 구글 서비스전략 분석4. 구글의 사업전략1) 안드로이드 성공사례2) 크롬 성공사례5. 구글의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구글의 향후전략제안Ⅲ. 결론 및 나의의견Ⅰ. 서론1. Google 구글 기업소개구

  • 국제경영학4공통)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0K
  • 구글이 독점기술을 이용해 광고를 타겟층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으면서 광고를 잘 노출했기 때문일 것이다. 구글은 광고와 관련 키워드와의 연결성을 극대화하여 광고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구글은 이러한 광고모델을 단순히 검색엔진에 적용하는 것을 넘어서 모바일광고나 유투브와 같은 비디오 광고에도 적용하였습니다. 또, 구글은 구글 프린트 광고 프로그램 (Google Print Ads Program – 수익은 창출하였으나 사업을 계속 지속하기 위한 이익은 나지

  • [경영학]구글 분석
  • Google 파헤치기’를 통해 기업에 대한 세부적인 구조 및 환경, 시스템 등을 분석한다. 그리고 셋째, 앞서 알아본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Google의 한국 시장 정착에 대하여, 또 우리 조가 제안하는 바람직한 방향에 대하여 다룬다. 경영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적, 물적, 지적 자원을 계획, 조직, 지휘, 통제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우리 조는 Google 기업 분석에 있어서는 수업 시간에 배웠던 경영학적 관점을 통합적으로 유지하되, 마지막 한국 시장 정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