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십] 셀프리더십을 통한 자기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셀프리더십이란?
왜 셀프리더십이 필요한가?
자기개발 전략 10계명
1. 자신을 관찰하고 평가하라
2. 목표를 설정하라
3. 자신의 능력 잔고를 조사하라
4. 머리 속을 구조조정하라
5. 긍정적 에너지를 충전하라.
6. 익숙한 것에서 탈출하라
7. 자신에게 과감히 투자하라
8. 이미지를 관리하라
9. 휴먼테크로 시너지를 만들라
10. 자신을 Brand화 하라
맺는 말

본문내용
성공한 사람이 긍정적인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사람이 성공한다.

“내가 생각하는 것처럼 나쁘진 않다.
내일 아침이면 더 좋아질 것이다.”
“나는 해낼 수 있다.”
“두려움을 주거나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들의 충고를 듣지 말라.”
- 콜린 파월의 책상 유리 밑에 끼워둔 메모 -


자기 예언적 사고의 습관화가 필요하다.
- 성공의 열쇠는 자신이 쥐고 있다.
- 스스로 자신의 한계를 긋지 말라.
- 모든 것은 나의 생각에 달려 있다.
- 가장 치열한 경쟁자는 바로 나 자신이다.
누구나 다 자기 안에 타고난 자신감이 있다.
자신감을 만드는 영양소 만들기(칭찬, 웃음…)
성공에 도전하는 자신을 100% 신뢰하라.




시간과 돈과 마음을 투자하라.
- 서점에 가는 시간을 자주 만들라
- 어학, 동아리 같은 커뮤니티에 참석하라
- 재무, 인사, 마케팅 파악에 부지런하라.
- 문화예술 행사에도 눈을 돌려라.
- 최신 시사정보 획득에 신경을 써라.
- 남이 할 줄 아는 건 다 배워라.
(스포츠, 노래, 악기…)





적을 만들지 말라.
“나는 저 친구와 일하지 않을 거야.”
마무리를 잘 하라.
“저 친구는 용두사미형이야.”
표정관리를 잘 하라.
“그 친구는 늘 기분좋은 미소를 짓지.”
평판을 관리하라.(말과 행동에 일관성 유지)
“저 친구 어때요? 믿을 만한가요?”
예의를 잘 지켜라.


브랜드는,
- 그 자체로 유명하고 가치있는 것이다.
- 제품 성능의 기대치이다.
- 표기되지 않은 보증이다.
- 신임장이다.
- 신뢰와 위험 감소의 징표다.
- 명성이다.
- 기억의 집합이다.
- 이 모든 것 이상이다.

나는 어떤 브랜드인가, 자기 브랜드를 만들라
-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 것인가?
자신을 재창조하라.
자신이 믿는 가치에 충실하라.
옷차림도 하나의 전략이고 기술이며 마케팅이고
광고이다.(예: 스티브 잡스의 청바지)

“그 일이라면 ooo가 최고야.
그러나 이 분야는 내가 최고야.”
- 가치있는 사람으로 브랜딩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 임파워먼트 이론과 수퍼리더십 이론에 대해서
  • 통한 임파워먼트2. 임파워먼트 이론의 사례2 만화 슬램덩크 속 안감독가. 온유한 카리스마와 권한 위임나. 개인차원 임파워먼트다. 희망에 대한 신념라. 임파워먼트 리더십 파급효과제 3 절 임파워먼트 이론의 발전방향 제 3 장 수퍼리더십제 1 절 수퍼리더십 이론1. 수퍼리더십 이론의 정의2. 수퍼리더십 이론의 특성제 2 절 수퍼리더십 이론 사례1. 수퍼리더십 이론의 사례1 힐러리가. 힐러리 - 포기를 모르는 이 시대의 여성리더2. 수퍼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HRD] 코오롱 사원교육과정
  • 여성인력의 집중적인 멘토링이 실시됩니다.업무적응도에 있어서 여성인력이 겪는 어려움을 완화시키고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이 제도의 목표입니다.구체적인 방법은 각 계열사별로 차장급들까지의 여성인력이 멘토,신입사원이 멘티가 되어활동하는 것입니다.또한 코오롱 측에서는 한 분기에 각 팀별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게 됩니다. 이 비용은 팀의 친목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며 차후에 구체적인 성과를 회사측에

  • [인적자원개발](주)인키움의 HRD프로그램
  • 개발 WLP전문가(WLP : Workplace Learning & Performance)들을 위한 행사매년 5월~6월에 개최전 세계 70개국의 약 10,000여명의 HR담당자들이 정보와 지식을 공유컨퍼런스에는 200여 개 이상의 교육 세션제공EXPO에는 각국의 업체들이 최신 HR 상품과 서비스가 홍보Target Audience를 통한 세션선택의 용이함기존의 9개로 나뉘어져 있던 트랙을 5개로 재분류학습 전이(Learning Transfer)세션 운영 4. ASTD international Conference&exposition올해 KHIA-ASTDICE에서 추천한Best 5세션교육을

  • 리더십
  • 리더십목차리더십A. 리더십의 의미와 필요성B. 현대사회와 리더십 패러다임의 변화I. 디지털 혁명II. 지식기반사회III. 리더십 패러다임의 변화C. 자기 리더십 개발을 위한 기존 이론의 탐색I. 셀프 리더십II. 팔로워십III. 능력부여 리더십IV. 서번트 리더십D. 자기 리더십I. 자기 리더십의 목적II. 자기 리더십 개발의 기본전제III. 자기 리더십의 기본원리1. 원리1 : 비전을 갖는다.2. 원리2 : 명확한 목표를 세운다.3. 원칙3 : 강한 열정을 유지한다.

  • 여성리더십 능력 개발 전략, 여성리더십 사례 조사
  • ◈ 여성리더십 능력 개발 전략, 여성리더십 사례 조사 ◈1. 여성리더십의 개념여성리더십은 Loden에 의해 여성이 다른 가치 체계에서 그들이 리더십 스타일에 대한 충격을 어떻게 가지는가에 집중함으로서 처음 주장된 개념이다. Loden(1985)은 오늘날 조직 구성원들은 전체주의적 리더십을 거부하고 팀 위주의 참여적 관리구조를 선호하기 때문에 팀 구조와 협동적 의사결정을 특징으로 하는 여성리더십이 위계적 구조와 전체적 의사결정에 의존하는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