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eToys 의사결정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eToys 회사소개 및 배경

3. 의사결정과정과 문제점 분석

1)의사결정과정 분석

2)의사결정과정 단계별 분석

3)의사결정과정 문제점 분석

․ over confidence 발생
․ reframing 실패, blindness 발생
․ Open mind framing의 부재
․ Open minded Framing 부재

4. 의사결정의 문제점 분석 및 결론


본문내용
<경쟁사>
연간매출 총11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최대 장난감 판매 회사인 Toys R Us는,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되자 1998년 서둘러 인터넷 사업에 진출했으나, 인터넷 환경에 대한 이해 부족과 기존 채널과의 갈등으로 기존의 브랜드 파워와 실물 유통망의 강점을 전혀 살리지 못했다. 즉 기존 매장과 인터넷 판매 채널의 마찰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에 실패하면서, 매장에서는 구입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장난감을 인터넷에서는 살 수 없어 오히려 온라인 구매에 대한 고객의 불만은 커지게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온라인 판매에 대한 고객과 채널 파트너의 불만이 커지면서, 오프라인 매출에까지 그 영향을 받게 되자 1999년 엄청난 자원을 투입하여 재기를 노렸지만, 온라인에서의 경험 미숙으로 트래픽 규모에서 eToys.com를 앞서고도, 온라인 사용자들에게 실망과 불만을 안겨 준 채, 온라인 판매에 있어 Amazon.com, eToys.com에 이어 3위에 그치는 부진을 면치 못했다.
따라서, Toys R Us는 독자적인 온라인 진출을 포기하고 온라인에서의 강자와 결합하여 사업을 추진하는 우회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 Amazon.com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서적에서 망치, 바비큐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품을 판매하는 Amazon.com은 온라인 장난감 시장에 진출하여 이 분야의 선두로 자리 매김 하면서 ToysRUs.com와 직접 경쟁하였고, 나아가 오프라인의 Toys R Us를 점점 압박해 가는 강력한 경쟁자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그러나, 온라인 시장에서의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누적되는 적자와 수익성 악화로 인해, Amazon은 비용 절감을 위한 효율화 방안을 강구해야 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되었다. 따라서 온라인 장난감 판매에 있어서 수익성을 제고하고 효율적인 사업운용을 위해 Toys R Us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활용하는 전략적 제휴가 필요하였다.

이와 같이 Amazon.com과 오프라인 장난감 소매상 Toys R Us가, 온라인 장난감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관계를 청산하고 각자의 강점 즉, Toys R Us의 상품 매입 및 재고 관리 노하우와 Amazon.com의 탁월한 사이트 개발/운영, 주문처리 및 배송능력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협력관계의 전략적 제휴를 맞는 것이다. 곤경에 처한 닷컴기업은 물론이고 새로운 인터넷 환경에 적응하려는 오프라인 기업들에게도 보다 경쟁력이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한 하나의 적극적인 전략 방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실패배경>
eToys.com의 실패
e토이즈(eToys.com)가 파산 신청과 함께 사이트를 폐쇄하고 2001년 4월 6일자로 모든 업무를 종료한다는 발표가 있었다. IDC의 자료에 의하면, e토이즈는 기존의 장난감 소매업체, 즉 월마트(Wal-mart), 토이즈러스(Toys 󰡐R󰡑 Us), 아마존닷컴 등과의 치열한 경쟁으로 낮은 마진율에 시달려야 했고 또한 배달 시간 지연에 따른
참고문헌
주간경제 596호 2000.11.08
주간경제 649호 2001.11.14
아이비즈넷
주간경제 627호 2001.06.13
주간경제 618호 2001.04.11
Information Technology for Management, Turban외 2명,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틀로서도 발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4) 트렌드 4 : 통신기반의 IP화 e-business를 뒷받침하는 통신기반측면에서는 IP(Internet Protocol)화가 진행되고 있다. IP화란 전화망 위에 인터넷 기반이 있는 기존의 방식을 180도 바꿔서 인터넷망 위에 음성전화를 포함한 문자, 화상 등의 각종 정보를 유통시키는 네트워크 혁신을 말한다. AT&T 등의 기간통신사업자들은 기술혁신 속도가 빠른 IP망이 기존 통신망을 도태시킬 것으로 보고 신규투자

  • 아마존(amazon)의 성공전략
  • 경영의 효율을 높이려는 시도가 실패한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가 데이터 입력 때문이었다. 즉, 일은 일대로 하면서 전표는 전표대로 처리하고 자신이 한 일에 대한 정보는 따로 또 컴퓨터로 입력하는 이중, 삼중의 부담이 있었다. 이로 인해서 예를 들면, 실제의 재고, 장부 상의 재고, 컴퓨터 상의 재고가 일치하지 않았고, 정확치 않은 재고정보로 인해서 신속하고 올바른 재고관리 의사결정을 할 수 없었던 것이다. 그러나 아마존 서점의 경우는 모든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경영에 참여하면서 10억달러 이상의 매출규모를 더욱 확대하는데 오히려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스포츠 마케팅 분야에서의 가능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시장참여를 노리고 있다.이러한 과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가는 가에 따라 21세기도 IMG가 스포츠 마케팅 분야의 최고기업의 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지의 여부가 결정될 것이다. 아동 마케팅 사례소비자 DB중에서 가장 효용성이 높은 DB는 어떤 것일까?라는 질문에 아마도 대부분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제도적 환경이 전자상거래의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경험적 연구결과(Oxley & Yeung, 2001)도 유사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참고문헌김경애, 김재준, 박인섭, 안재민, 이시환, 한광식(2010), e-비즈니스일반, 서울교과서김승욱(2009), E 비즈니스 원론, 법문사김성희(2007), E-비즈니스.COM, 청람김지현(2006), 대한민국 E-비즈니스 성공 리포트, 길벗안동규(2011), E 비즈니스 프로젝트 개발, 글로벌조인희, 윤성필 외 1명(2009), E-비즈니스 경영학, 현우사

  • [신문방송] 전자상거래
  • 특징과 효과(1) 전자상거래의 특징(2) 전자상거래의 효과4.전자상거래의 현황과 전망(1) 전자상거래 성공사례(2)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현황(3)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전망5.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대책(1) 조세 및 관세(2) 사기 및 기만 등 불법거래(3) 프라이버시 보호(4) 지적재산권 보호(5) 각종 소비자불만 및 소비자피해(6) 소비자보호입법의 부족(7) 청소년 및 무능력 소비자의 전자상거래 문제(8) 전자상거래의 국제규범 제정6.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