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eToys 의사결정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eToys 회사소개 및 배경
3. 의사결정과정과 문제점 분석
1)의사결정과정 분석
2)의사결정과정 단계별 분석
3)의사결정과정 문제점 분석
․ over confidence 발생
․ reframing 실패, blindness 발생
․ Open mind framing의 부재
․ Open minded Framing 부재
4. 의사결정의 문제점 분석 및 결론
- 본문내용
-
<경쟁사>
연간매출 총11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최대 장난감 판매 회사인 Toys R Us는,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되자 1998년 서둘러 인터넷 사업에 진출했으나, 인터넷 환경에 대한 이해 부족과 기존 채널과의 갈등으로 기존의 브랜드 파워와 실물 유통망의 강점을 전혀 살리지 못했다. 즉 기존 매장과 인터넷 판매 채널의 마찰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에 실패하면서, 매장에서는 구입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장난감을 인터넷에서는 살 수 없어 오히려 온라인 구매에 대한 고객의 불만은 커지게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온라인 판매에 대한 고객과 채널 파트너의 불만이 커지면서, 오프라인 매출에까지 그 영향을 받게 되자 1999년 엄청난 자원을 투입하여 재기를 노렸지만, 온라인에서의 경험 미숙으로 트래픽 규모에서 eToys.com를 앞서고도, 온라인 사용자들에게 실망과 불만을 안겨 준 채, 온라인 판매에 있어 Amazon.com, eToys.com에 이어 3위에 그치는 부진을 면치 못했다.
따라서, Toys R Us는 독자적인 온라인 진출을 포기하고 온라인에서의 강자와 결합하여 사업을 추진하는 우회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 Amazon.com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서적에서 망치, 바비큐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품을 판매하는 Amazon.com은 온라인 장난감 시장에 진출하여 이 분야의 선두로 자리 매김 하면서 ToysRUs.com와 직접 경쟁하였고, 나아가 오프라인의 Toys R Us를 점점 압박해 가는 강력한 경쟁자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그러나, 온라인 시장에서의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누적되는 적자와 수익성 악화로 인해, Amazon은 비용 절감을 위한 효율화 방안을 강구해야 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되었다. 따라서 온라인 장난감 판매에 있어서 수익성을 제고하고 효율적인 사업운용을 위해 Toys R Us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활용하는 전략적 제휴가 필요하였다.
이와 같이 Amazon.com과 오프라인 장난감 소매상 Toys R Us가, 온라인 장난감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관계를 청산하고 각자의 강점 즉, Toys R Us의 상품 매입 및 재고 관리 노하우와 Amazon.com의 탁월한 사이트 개발/운영, 주문처리 및 배송능력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협력관계의 전략적 제휴를 맞는 것이다. 곤경에 처한 닷컴기업은 물론이고 새로운 인터넷 환경에 적응하려는 오프라인 기업들에게도 보다 경쟁력이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한 하나의 적극적인 전략 방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실패배경>
eToys.com의 실패
e토이즈(eToys.com)가 파산 신청과 함께 사이트를 폐쇄하고 2001년 4월 6일자로 모든 업무를 종료한다는 발표가 있었다. IDC의 자료에 의하면, e토이즈는 기존의 장난감 소매업체, 즉 월마트(Wal-mart), 토이즈러스(Toys R Us), 아마존닷컴 등과의 치열한 경쟁으로 낮은 마진율에 시달려야 했고 또한 배달 시간 지연에 따른
- 참고문헌
-
주간경제 596호 2000.11.08
주간경제 649호 2001.11.14
아이비즈넷
주간경제 627호 2001.06.13
주간경제 618호 2001.04.11
Information Technology for Management, Turban외 2명,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