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루이뷔통의 초고가 명품라인 확장 전략과 소비자 수요촉진의 영향력 예측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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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루이뷔통 브랜드개요
2. 자사 및 환경, 마케팅 전략 분석
3. 조사 가설 설정
4. 조사 결과와 분석
5. 전략적 결론
본문내용
루이뷔통은 상류층이 가지고 있는 최고급의 품격을 지향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미학을 제품에 표현

명품가방을 구매하기 위한 선택기준으로 품질, 디자인, 브랜드 인지도, 가격 등의 기준으로 구매를 결정한다고 한다면
루이뷔통은 우선 품질과 디자인 면에서 세련됨과 고급스러움을 갖추었고 브랜드 인지도에 있어서도 오랜 전통으로 높은 점수를 갖고 있는 제품의 특성이 존재.

가격으로는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형성
높은 가격과 높은 품질로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 시키고 일반인들이 쉽게 구매 할 수 없는 루이뷔통 만의 가치를 추구


Strength Weakness
* 빈틈없는 통제 하에 수직적으로 통합된 생산, 유통
* 브랜드의 상품 영역 확장을 강화하는 제조 능력
* 전문적 경영과 조화를 이루는 강한 창조력
* 뛰어난 지역적 접근성 * 세계 경제 상황에 민감
* 경쟁사와 비교 시 일본 시장에 과다 의존하고 있음
* 새로운 시장 내의 지속적인 존재 확립
-> (예 : 중국, 인도)
* 새로운 제품 영역으로의 브랜드의 부분 확장
* 수익성을 위한 Watches & Jewellery Division
재구축 * 지속적 경제 침체와 경쟁사의 두각
모조품 업계의 주요 타겟
-> 브랜드 위상이 약화될 가능성
맥럭셔리 경향으로 브랜드 가치 하락의 위협
Opportunity Threat



Luxury Group, 명품족
모던하면서도 여성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구매력 있는 여성 소비자


가격 프리미엄을 위해 구매를 제한하고 브랜드 가치 제고
명품으로서의 가치를 극대화 하기 위한 주 수요층 대상 마케팅 전략


제품 홍보보다 철저한 사후 관리, 제품관리, 디자인, 품질에 주력


루이뷔통에 초고가 명품라인의 확장 전략이
(초 명품의 등장)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수요촉진에 영향력이 있을 것이다. (베블렌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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