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딤채 프리미엄 브랜드확장 및 광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개 요
☆
딤채에 대한 개략적 설명
☆
김치냉장고 시장 현황
☆
딤채 SWOT 분석
☆
딤채 STP 전략
☆
딤채's 4P
☆
결론 - 딤채 프리미엄 브랜드확장 및 광고
- 본문내용
-
∘ 2009년 베스트 김치 냉장고
1위부터 5위까지 위니아 만도의 딤채가 1,2,5위로 3개의 제품을 석권했다.
제품명: 위니아만도 딤채 SDP-R310TT(2009년 1위제품)
제품기능:
- 305L / 3룸
- 숙성기능 : 인텔리전트 발효과학 3G+
- 보관기능 : 냉동, 육류/생선, 야채/과일
- 룸별 탈취제(강력카본탈취)
- 상칸 전용 생생 용기 + 딤채 생생 용기
- 룸별 독립 냉각 / 탑쿨링 시스템
SDP-R310TT 제품은 올해 초 큰 인기를 끌었던 SDP-R309TT 제품의 후속작으로 발효과학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어 올해 하반기에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최저가가 꾸준히 하락하면서 김장시즌때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순식간에 1위에 올랐다. 김치냉장고에 내장된 기계실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열이 김치 맛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상단으로 올려 설계한 탑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선반 칸칸마다 냉기를 보존하기 위한 입체냉각으로 냉기가 빠르고 오래 유지된다. 필요에 따라 냉장 또는 냉동 모드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식품을 저장할 수 있다.
-- SWOT 전략
∘ 시장 선도 기업
∘ 높은 인지도
∘ 핵심기술력 우위(김치보존)
∘ 타사에비하여 높은 가격
∘ 대기업에 비해 가전회사로서의 경험 부족
∘ 저용량 제품 교체 시기 도래
∘ 웰빙 트랜드붐
∘ 김치냉장고에대한 다기능요구
∘ 시장 성장률 감소
∘ 경쟁자의 강력한 도전
∘ 시장 선도 기업
위니아만도에 따르면,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은 판매금액 기준으로 위니아만도가 41~42%를 차지하고 있고, 삼성전자와 LG전자는 20%대다. 판매대수로는 위니아만도가 36%를 차지하고 있고 삼성과 LG는 30%대 초반이라는 게 위니아만도 측 자체 집계다.
위니아만도의 김치냉장고 '딤채'가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의 온·오프라인 누적판매량에서 수위에 올랐다. 위니아만도의 자체 조사결과에 따르면 딤채는 36.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올해 누적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 가까이 상승했다.
위니아만도가 김치냉장고 성수기인 딤채 판매수량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매장 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 1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위니아만도는 이 같은 판매 추이라면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은 115만대에 이를 것"이라고도 했다. 위니아만도 마케팅실장은 "지난해 경기 위축으로 인해 김치냉장고를 장만하지 않았던 대기 수요와 2000년대 초반 김치냉장고를 구입한 교체 수요가 높다"며 "올해 김치냉장고 시장 전체판매량이 3년만에 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