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딤채 프리미엄 브랜드확장 및 광고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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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 요


딤채에 대한 개략적 설명


김치냉장고 시장 현황


딤채 SWOT 분석


딤채 STP 전략


딤채's 4P


결론 - 딤채 프리미엄 브랜드확장 및 광고


본문내용

∘ 2009년 베스트 김치 냉장고
1위부터 5위까지 위니아 만도의 딤채가 1,2,5위로 3개의 제품을 석권했다.

제품명: 위니아만도 딤채 SDP-R310TT(2009년 1위제품)
제품기능:
- 305L / 3룸
- 숙성기능 : 인텔리전트 발효과학 3G+
- 보관기능 : 냉동, 육류/생선, 야채/과일
- 룸별 탈취제(강력카본탈취)
- 상칸 전용 생생 용기 + 딤채 생생 용기
- 룸별 독립 냉각 / 탑쿨링 시스템

SDP-R310TT 제품은 올해 초 큰 인기를 끌었던 SDP-R309TT 제품의 후속작으로 발효과학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어 올해 하반기에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최저가가 꾸준히 하락하면서 김장시즌때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순식간에 1위에 올랐다. 김치냉장고에 내장된 기계실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열이 김치 맛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상단으로 올려 설계한 탑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선반 칸칸마다 냉기를 보존하기 위한 입체냉각으로 냉기가 빠르고 오래 유지된다. 필요에 따라 냉장 또는 냉동 모드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식품을 저장할 수 있다.





















-- SWOT 전략




∘ 시장 선도 기업
∘ 높은 인지도
∘ 핵심기술력 우위(김치보존)

∘ 타사에비하여 높은 가격
∘ 대기업에 비해 가전회사로서의 경험 부족






∘ 저용량 제품 교체 시기 도래
∘ 웰빙 트랜드붐
∘ 김치냉장고에대한 다기능요구

∘ 시장 성장률 감소
∘ 경쟁자의 강력한 도전




∘ 시장 선도 기업
위니아만도에 따르면,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은 판매금액 기준으로 위니아만도가 41~42%를 차지하고 있고, 삼성전자와 LG전자는 20%대다. 판매대수로는 위니아만도가 36%를 차지하고 있고 삼성과 LG는 30%대 초반이라는 게 위니아만도 측 자체 집계다.
위니아만도의 김치냉장고 '딤채'가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의 온·오프라인 누적판매량에서 수위에 올랐다. 위니아만도의 자체 조사결과에 따르면 딤채는 36.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올해 누적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 가까이 상승했다.
위니아만도가 김치냉장고 성수기인 딤채 판매수량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매장 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 1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위니아만도는 이 같은 판매 추이라면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은 115만대에 이를 것"이라고도 했다. 위니아만도 마케팅실장은 "지난해 경기 위축으로 인해 김치냉장고를 장만하지 않았던 대기 수요와 2000년대 초반 김치냉장고를 구입한 교체 수요가 높다"며 "올해 김치냉장고 시장 전체판매량이 3년만에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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