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패션아이템 렌탈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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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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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 계획서 -
1. 창업동기
2. 사업구조
3. 시장조사 및 분석
4. 기업운영 방식
5. 마케팅전략
6. 재무 분석
- 초기예상비용 및 자금조달방법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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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문화와 파티문화 등의 즐기는 문화가 많이 도입되고 있는 현세에 맞게 의 류 대행업을 창업하는 것이다. 의류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많은 경제적 부담 등을 안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의류를 대행해주는 사업이다.
기본적으로 의류를 렌탈해 주고 스타일리쉬가 개인에게 알맞게 옷을 추천해주고 코디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또한 메이크업이 필요하다면 추가로 제공해 주는 사업이다.
대표이사 : 기업운영을 위한 경영전략 수립 및 전반적인 경영 활동
관리부 : 재무관리,인사관리,의류 관리 업무 지원.
마케팅 : 마케팅관련 활동, 광고, 홍보활동(홈페이지 관리)
영업부 : 스타일리스트 담당, 메이크업 담당
-스타일리스트 : 고객에게 알맞은 스타일 추천이 필요할 경우 여러 가지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입혀줌으로써 고객이 만족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
-메이크업담당 : 고객이 메이크업을 원할시 의류와 어울리고,각각의 고객 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제공해줌.
③브랜드에 대한 호응도
많은 사람들이 유명브랜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주머니사정상 유명브랜드를 구입하지 못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월수입에 5-10만원의 옷 구매를 하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수입이 더 큰 30대에는 더 큰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00만원 짜리 옷을 5만원에 렌탈 하겠다는 응답자도 40%나 되었다.
④의류 렌탈에 대한 의식
응답자중 (50명 54%)가 렌탈점을 이용하겠다고 했고 42명은 이용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용하지 않는 이유 중 46%가 빌린 옷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고 응답했다. 의류렌탈 문화가 활성화되지 않은 우리나라의 경우, 옷을 소비품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소장품(58명 63%)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빌린 옷에 대한 거부감을 갖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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