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건스를 중심으로한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터넷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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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본론
1.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에 있어서 인터넷 마케팅의 의미
2. 시장현황 분석
1) 소비자 profile
2) 경쟁자 현황
3) FR업계 연도별 매장수
4) 소비자 평가지수
2. 자사분석
1) 베니건스 소개
2) 베니건스 분석-홈페이지 운영에 대한 분석(7Cs)
3) 관계자 인터뷰
3. 경쟁자 분석
1) TGIF
2) Tony Romas
3) Outback steak house
4. 고객 경험의 이론적 접근과 적용
5. 베니건스의 전략적 대안 제시
1) 베니건스의 현재 위치
2) 베니건스의 인터넷 마케팅 목표
3) E-loyalty 제고를 위한 향후 전략 제안

III. Teaching Note

본문내용
90년대 중반 이후 다른 산업들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외식 산업이 성장하였다. 이러한 배경에는, 소득 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소비 형태의 변화를 들 수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많은 기업들이 외식 산업에 진출하면서 그 경쟁 또한 치열해져 가고 있다. 이런 외식 산업의 Main Target Customer는 20대에서 30대 초반의 연령층의 구매력을 갖추고 있는 집단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계층의 특징 중의 하나는 사회적인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른 시기에 성장하였기 때문에 이전 세대와는 구별되는 여러 문화적 요소에 대한 수용 과정을 거쳤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의 소비 문화를 고수하기보다는 자신들만의 문화를 형성해왔다고 할 수 있다. 외식 산업의 발달 또한 이 계층의 새로운 문화적 특징에 기인한 바 크다고 하겠다.
이러한 측면에서 보았을 때 외식 산업의 경우 20대~30대 초반의 고객 Loyalty확보를 위해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가 매우 중요하다. 여기서 우리는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한 마케팅의 중요성을 언급하려 한다. 물론 다른 업계에서도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은 이미 깊이 인식되었고 그 시도 또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보다 개인적이고 다양한 소비 행태를 보이는 외식 산업에서는 특히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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