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기업분석] SK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친환경경영, 그린사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K기업분석] SK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친환경경영, 그린사업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그린 오션 시장 개척 ……………………3
Ⅱ. 3대 그린 핵심사업 ………………………4
Ⅲ. 신 에너지원 확보 ………………………5
Ⅳ. 태양전지 분야 ……………………………6
Ⅴ. 첨단 그린도시 ……………………………6
Ⅵ. 중국시장 진출 ……………………………6
Ⅶ. 녹색기술 개발 및 사업화 ………………7
Ⅷ. 현지화전략 ………………………………7
Ⅸ. SK에너지 친환경경영 ……………………7
Ⅹ. 향후 전망 …………………………………9
Ⅺ.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그린 오션 시장 개척
SK그룹은 세계 최고 수준의 녹색기술로 '그린 오션'(Green Ocean)을 개척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1980년 유공 인수와 1996년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부호분할다중접속(CDMA)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에너지와 정보통신에서 성장동력을 찾았듯이 미래에는 녹색기술과 관련 연구 · 개발(R&D) 확대를 통해 제3의 성장동력을 찾겠다는 전략이다.
SK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그린 사업에 대한 대규모의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SK의 투자계획을 나타낸 것으로서 2020년까지 누적 투자 금액이 88,000 에 달할 정도로 막대한 금액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그린사업은 친환경사업에 대한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는 것으로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인만큼 미래의 성장성이 높은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환경오염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서 사람들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높게 여기고 있으며 친환경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그린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는 것은 기업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일이며 이로 인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SK는 그린사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서 새로운 에너지원의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새로운 에너지원의 개발은 높은 수익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SK의 경영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여겨진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6246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3914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068202&cDateYear=2010&cDateMonth=08&cDateDay=16
<파이낸셜뉴스>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521018
<경인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3&aid=0003257941
<뉴시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5301704535&code=920401
<경향신문>
http://busines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14/2010051401912.html
<조선일보>
http://news.donga.com/3//20100528/28679413/1
<동아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3&aid=0003263370
<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1&aid=0003283691
<연합뉴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