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그린사업,친환경경영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 LG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그린사업,친환경경영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LG 신성장동력 확보 ……………………3

Ⅱ. 그린2020 전략 ……………………………4

Ⅲ. 그린사업 육성분야 ………………………5

Ⅳ. 차세대조명 분야 …………………………6

Ⅴ. LED 분야 …………………………………6

Ⅵ. LG상사 친환경경영 ………………………6

Ⅶ. LG화학 친환경경영 ………………………7

Ⅷ. LG화학의 성공 ……………………………7

Ⅸ. LG화학의 성공요인 ………………………8

Ⅹ. LG화학 투자확대 …………………………8

Ⅺ. 향후 전망 …………………………………9

Ⅻ.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LG 신성장동력 확보

LG는 그룹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연구 · 개발(R&D) 분야에 3조7000억원을 투자한다. 이는 지난해 3조원보다 23% 늘어난 사상 최대 규모 투자다. 원천기술을 확보해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려는 LG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투자는 휴대폰,디스플레이,석유화학,이동통신 등 주력사업의 기술혁신과 △태양전지 △차세대조명 △차세대전지 등 그린 신사업을 주도할 선행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LG의 연구개발 투자 규모 증가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LG의 연구 투자 규모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2009년에 비해서 2010년에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연구개발 투자 규모를 확대한다는 것은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발생시키고 그로 인해 기업은 높은 기술력을 보유함으로서 경쟁우위를 가지게 된다. 연구개발을 통해 향상된 기술력은 다른 기업이 쉽게 따라하지 못하는 경쟁우위 요소가 되기 때문에 기업에게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다주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LG는 연구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LG는 자사가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휴대폰과 이동통신 등의 주력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집중하고 있으며 태양전지, 차세대전지 등의 그린 신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4908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49261
<한국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100093
<전자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91502010860751003
<디지털타임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305446593099464&DCD=A01402&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70278&sid=E&tid=5
<내일신문>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0914000473
<뉴스핌경제>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11992
<뉴스토마토>
http://www.fnnews.com/view?ra=Sent0501m_View&corp=fnnews&arcid=0922092322&cDateYear=2010&cDateMonth=09&cDateDay=13
<파이낸셜뉴스>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112407&cp=nv
<국민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화건설과 웅진그룹 사례에서 본 그린마케팅
  • 경영 및 마케팅 철학을 말한다.**기존 기업마케팅의 핵심이었던 ①경제(Economy) 중심적 사고에 ②윤리(Ethics)와 ③환경(Ecology)적 측면을 동시에 고려하는 마케팅 전략.윤리(Ethics) 경영과 그린 마케팅21세기 들어 미국의 엔론Enron, 월드컴WorldCom의 회계 부정사건 이후 전세계적으로 윤리 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우리나라 주요 기업들도 ‘윤리 경영’을 선포하면서 21세기 성장 기업은 ‘강한 기업’이 아니라 ‘좋은 기업’이라는 메시지에 호응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 ‘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이다.지속가능성은 기업의 영속성 제고라는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는 경영화두로서, 기업의 윤리경영, 정도경영, 환경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등 개념을 모두 포괄하는 경제, 사회, 환경적인 성과들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펴내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를 글로벌 500대 기업 중 80% 이상이 발간하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기술, 관련 사업 실천 등 그린전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경영학원론 보고서-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대한 고찰-SKtelecom & Vodafone-요 약-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은 무엇을 통해 가능한 것일까? 그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수행이다. CSR의 실천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하나의 전략, 즉 새로운 新성장동력이다. 기업은 투자자나 주주에 대한 경제적ㆍ법적 책임을 지는 것을 넘어 기업에 얽힌 다양한 이해관계자들(stakeholders)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켜야 한다. 그러나

  • [조직관리론] 유한킴벌리 조직분석
  • 미래를 위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좋은 기업 평판을 얻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가치를 창조하고 있다. 혁신주도-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 5가지 방침에만 맞으면 사원들이 마음껏 창조력을 발휘해 참여할 수 있는 참여적 자율 경영을 추구한다. 따라서 각 사업본

  • [MIS, 경영정보시스템] 그린 IT 프로젝트
  • 그린 IT가 기업위상을 높인다’는 항목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 등지의 정부 및 기업에서 전력 배출기준 등을 통과한 친환경 제품만을 시장에 공급하려는 움직임도 일고 있다. 국내에서도 정부, NGO, 언론사 등의 움직임이 그린 IT를 촉진하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8월 15일 대한민국 건국 60주년 건축사에서 ‘저탄소 녹색경영’을 향후 국가 미래 비전으로 공식 발표하기도 했다. 지식경제부는 국가의 지속성장을 위한 전략분야인 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