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홍초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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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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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청정원 자사 SWOT 분석
2. 시장 세분화와 소비자 포지셔닝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결론
7.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메인 타겟 : 35세 ~ 49세 주부로 등산, 걷기, 헬스, 찜질방 등
건강 추구에 많은 시간과 비중을 두고 있는 소비자
Sub 타겟 : 다이어트 및 변비해소,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을 원하는 30-40대 남성
노화 방지에 관심이 많은 50대 남녀
도입기 : 마시는 식초의 소개를 통한 소비를 일으키는 것으로 시작
성장기 이후 : 신제품 개발과 홍보 전략으로 ‘부드럽게 마시는 고급 식초’라는
포지셔닝 방향 설정
일반 식초와의 가격 차별화
소비자 접근이 가능한 수준에서 고가 전략
경쟁 브랜드를 고려한 가격 전략
당사 고급 식초 가격 > 마시는 홍초 > 경쟁제품 가격
고급 이미지로 포지셔닝
2005년 8월 업계 최초로 우리 홈쇼핑을 시작으로 홈쇼핑 판매 시작
대형 할인매장, 백화점, 슈퍼체인, 직거래처 등을 유지해 안정적인 제품 공급 소비자 인식강화와 매출 증진
매장 내 진열 위치를 통해 고급 이미지로 포지셔닝
(예) 감식초 옆에 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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