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초`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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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청정원 자사 SWOT 분석
2. 시장 세분화와 소비자 포지셔닝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결론
7.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청정원 자사 SWOT 분석

30년간의 식초 발효 기술 축적
연구 개발 능력 보유
전국적 유통망 확보
감식초, 유기농 식초 등 고급 식초 육성
폭넓은 제품군 보유

식초 시장 내 2위 지위
(1위와 M/S gap : 30%)
조미용 식초로만 구색 갖춰져 있음


.
.

2. 시장세분화와 소비자 포지셔닝


메인 타겟 : 35세 ~ 49세 주부로 등산, 걷기, 헬스, 찜질방 등
건강 추구에 많은 시간과 비중을 두고 있는 소비자

Sub 타겟 : 다이어트 및 변비해소,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을 원하는 30-40대 남성
노화 방지에 관심이 많은 50대 남녀

도입기 : 마시는 식초의 소개를 통한 소비를 일으키는 것으로 시작
성장기 이후 : 신제품 개발과 홍보 전략으로 ‘부드럽게 마시는 고급 식초’라는
포지셔닝 방향 설정
참고문헌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2007 KMA 마케팅 위원회
청정원 홈페이지 http://www.chungjungw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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