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 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익마케팅이란
2.공익마케팅의 특징
3.공익마케팅의 사례
4.부동산마케팅에의 접목
5.부동산 공익마케팅의 시사점
6.참고자료
본문내용
공익 마케팅이란?

기업이나 브랜드가 적절한 자신이나 공익활동과 연계해 상호이익을 추구하는 전략적 포지셔닝 도구.

기업과 비영리 조직이 공적인 제휴를 통하여 생산물을 구매한 경우, 판매의 일정 부분을 사회복지 조직이나 비영리 조직에 기부가 주로 활용됨

기업간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오늘날, 소비자들은 기업이나 브랜드가 단순히 상품의 기능이나 브랜드의 장점, 혹은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한 차원 더 나아가 정신적 가치를 보여주기를 원하기 때문

1.공익캠페인 : 기금모금이나 자원봉사자 모집에 참여
2. 공익연계마케팅:판매율에 비례한 금액을 특정 사회문제 개선을 위해 기부
3. 사회마케팅: 행동변화에 초점. 공익캠페인이 단순한 기금이나 관심이라면 사회마케팅은 실천을 통한 문제해결을 추구
4. 사회공헌활동: 직접 기부를 하는 방식으로 대부분 현금 기부, 물품이나 설비 등의 현물 기증, 기업의 특정 기술이나 노하우를 제공
5.   지역사회 자원봉사: 자원봉사를 하도록 기업 차원에서 지원하고 권장하는 방식
6. 사회책임 경영 프랙티스: 환경보호 및 사회복지 개선에 기여하는 경영 및 투자 활동




동부건설 센트레빌

건설사 최초로 고객과 함께하는 독도 탐방 행사 진행

5월 15일~17일 2박3일간 센트레빌 홈페이지 회원 30명에게 독도 방문 기회 제공+ 독도에 기부물품 전달

차별화된 공익마케팅으로 센트레빌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을 우선 생각하는 마케팅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 극대화

참고문헌

멘토브릿지- 네이버 카페
Live sound story – 네이버 블로그
전경련이 발표한 『사회공헌에 대한 기업인 및 일반국민 의식조사』
네이트 부동산 - 동부건설, 차별화된 ‘고객만족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다. .2010
뉴스와이어 - 산림청-수자원공사, ‘댐유역 수원함양 숲가꾸기사업’ 공동 추진키로 합의 .2005
뉴스 앤 거제 - 삼성重, 봄맞이 결연면 웰빙공원 단장 2010.
백민석 교수님 – 부동산 중개 및 마케팅론 강의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Philip Kotler & Nancy Le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
  • 공익기업, 나눔의 실천으로 행복세상을 열어가는 국민기업,국민의 복지향상을 추구하는 사회책임기업)/신 주거문화 창출(공공부문의 주택비축확대,저 출산, 고령화에 적극대비, 주택품질의 제고)주요업무국민임대, 다 가구 매입임대, 기존주택 전세임대, 소년소녀가정 등 전제주택지원, 부도임대주택 임차인지원, 고령자 임대주택, 공공임대, 영구임대)● 비전 : 나눔의 실천을 도시 공동체를 열어가는 공익기업● 슬로건 : 정겨운 도시 행복한 세상

  • [부동산 마케팅] 묵동자이 마케팅 사례
  • 마케팅공익마케팅은 기업과 비영리 조직의 공적인 제휴를 통한 방법이다. 단순히 기업이 이윤추구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기구나 비영리 조직에 기부를 하거나 환경을 개선시키는 등의 공적인 활동까지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마케팅 방법인 것이다. 웰빙이나 로하스 등의 신조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기업이나 브랜드가 단순히 상품의 기능을 넘어선 정신적 가치를 추구하게 된 것이다. 때문에 이러한 공익마케팅의 도입은 부동산 시

  • [부동산마케팅] 반포 래미안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 (Post-marketing)→ 반포 래미안은 기존 상담에 대한 지속적인 판촉과 2차 target을 공략했다.① 미분양의 최소화분양가가 먼저 분양했던 것보다 소폭 낮게 책정됐다. 래미안 퍼스티지는 3.3㎡(1평)당 평균 3126만원으로 반포자이의 3145만원에 비해 19만원 가량 싸게 책정됐다. 초기 자금 부담도 줄였다. 계약금 10%만 내고 중도금 없이 입주 때까지 잔금 90%를 내도록 짜여졌다. ② 해외교포 마케팅미국의 한 부동산 투자 사모펀드는 서울 반포의 래미안

  • CSR마케팅과 부동산
  • CSR 마케팅목차CSR이란?CSR의 효과CSR마케팅부동산과 CSR마케팅의 접목CSR마케팅의 시사점참고문헌 및 도움주신 분들CSR이란?CSR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의미한다.“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임의의 경영 프랙티스(Practice)와 내부 자원의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의무를 말한다.”마케팅의 대부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 저서‘착한 기업이 성공한다’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이 정

  • 스토리텔링 마케팅과 부동산
  • 부동산과 스토리텔링 마케팅부동산과스토리텔링마케팅의접목부동산 마케팅과 스토리텔링 기법은 얼핏 보면 크게 연관이 없어 보인다. 허나 부동산 마케팅에서도 스토리텔링 기법이 자주 쓰인다. 부동산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브랜드와 소비자들 사이에서의 평판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부동산은 다른 상품들과 다르게 매우 고가이며 사람들의 재산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기 때문에 구매를 결정할 때 많은 요소를 따지고 구매한다. 조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