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마케팅전략 -경쟁품 비타 500 극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arket Analysis
2. S.W.O.T. Analysis
3. Problem Definition & Key Success Factor
4. Strategy & Solution : 4P Mix
- 본문내용
-
* 인터뷰 일시 : 2010. 5월 첫째 주
* 대상자 : 회사 내 관련자 [Confidential]
* 주요 인터뷰 내용
- 박카스 히스토리
- 시장 경쟁 현황
- 광고 등 주요 마케팅 활동
- 기타
- 설문일시 : 2010. 5. 14 ~ 5. 21
- 설문대상 : 20대부터 60대까지 성인남녀
- 설문인원 : 100명 <4명은 설문작성 오류로 탈락, 96명 활용>
- 설문내용
* Top of Mind
* 인지도
* 주구매제품 및 이유
* 제품별 이미지
* 박카스의 경쟁품 대비 잇점
* 고객 마음 속 박카스 주 소비층
* 박카스 주성분 및 비타민 함유 여부 인지도
* 높은 Brand Awareness 및 Loyalty
* 효과가 높은 타우린 성분 함유 및 비타민 함유
* 좋은 제품 이미지 및 인식: 신뢰, 효과 등
- 특히, 중년, 직장인, 남성 이미지
* 낮은 나트륨 및 칼로리 함유
* 제약회사로서의 전문적인 이미지
* 강력한 약국 유통 확보[전국 18,000여개]
cf> 편의점 전국 15,000여개
* 일반 유통에 대한 경로 확보: 모닝케어 등
* 제품의 Line-Extension 가능
* 제한된 유통 [제도상 약국유통만 가능]
* 피로회복제라는 이미지: 일반적 음용 연상 x
* 낮은 성분 등에 대한 정보 인지율
* 올드한 이미지 및 부정적 인식[중독성 등]
- 카페인 함유
* 여성(특히, 젊은층)의 낮은 인식
* 약사들의 박카스에 대한 강한 애착
* 상대적으로 낮은 Media Mix:특히, 젊은 층
* 회사 내 제품에 대한 입지 : 변화가 어려움.
* 일반의약품 슈퍼판매에 대한 분위기 조성
*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성분에 대한 관심
* 건강 및 피로에 대한 대처 관심
* 학계에서의 ‘타우린’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및 새로운 효과에 대한 결과 발표
* 기존 Heavy User 층의 감소[연령증가]
* 고급 피로회복제[한약,홍삼 등]의 대두
* 강화되는 제도 [방부제 함유 권고기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