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마케팅과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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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임페리얼 마케팅이란?
2.임페리얼 마케팅의 특징
3.부동산시장으로의 적용사례
4.부동산마케팅관점에서의 시사점
5.참고자료
본문내용
가격파괴와 정반대의 개념으로 높은 가격과 좋은 품질로써 소비자를 공략하는 판매기법이다. 이 전략은 최근 주류업계에서 고급소주 개발 등 다른 업종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부유층, 상류층이 주 타겟, 이들이 주로 구입하는 제품들을 마케팅
귀족 마케팅으로 불리기도 함
명품이나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운 임페리얼 마케팅은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자동차나 고급의류,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등 일부 품목에 제한되었으나 최근 들어서는 홈쇼핑, 백화점, 아파트, 제조업, 금융권 등 여러 분야에서 임페리얼 모시기에 여념이 없음
고소득층은 하나의 독립된 틈새시장으로 여러 장점을 갖고 있다
대형 및 고급 상품 중심
경기변동에 영향 적어
소비패턴의 파급력
가격대비 높은 마진율
지난 2008년에는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 사태, 고유가 등 각종 악재로 경기 상황이 악화되었지만, 명품 소비는 오히려 크게 증가
롯데 백화점의 경우 에비뉴엘관과 본관 내 명품 매장 매출이 전년 대비 24% 증가
신세계백화점도 해외 명품 매출이 전년 대비 60%가량이나 껑충 뜀
갤러리아백화점 역시 쥬얼리(13%), 명품 잡화(10%), 명품 남성복(16%), 명품 캐주얼(17%) 등 매출이 두 자릿수 증가
참고문헌
‘업그레이드’ 귀족 마케팅, 한경매거진, 한경비즈니스 2008년 4-644호
부자고객 잡는 7가지 키워드, 한경매거진, 한경비즈니스 2008년 4-644호
부동산도 귀족 마케팅 ‘붐’ 의사·변호사 등 고소득 전문직 타깃… “없어서 못 판다”, 이코노믹리뷰 2003년 2-18호
대한민국 0.1%를 위한 임페리얼 마케팅, www.soccerline.co.kr
마케팅의 변화, Imperial Marketing(3), blog.naver.com/theblack
박세미, ‘VVIP 마케팅’ 바람 일으킨 현대카드 ‘블랙’ 조선일보, 2009. 11
송영택, 단골 귀족을 잡아라 … 백화점의 진화④, EBN 산업뉴스, 2009. 10
김영호, 귀족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주성대학)論文集 제14집, 200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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