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대자동차역사 및 인도시장진출연혁
2.상황분석
3.S-T-P전략
4.마케팅믹스전략(4P)
5.전략 성과 및 향후과제
6. 성공요인
본문내용
1967. 현대자동차설립
1976. 최초 한국형 승용차 포니 시판
1986. 엑셀 미국 첫 수출
1988. 고급형 중형승용차 소나타시판
1994.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
1996. 남양 종합기술 연구원 준공
1998. 세계수준경량 고성능 V6델타엔진 독자개발
1998. 인도공장 준공
2001. 현대자동차 인도 공장 생산누계 20만대 돌파
2002. 인도법인(HMI) 인도 2위 자동차회사입지 구축
2003. 인도법인 생산 50만대 돌파
2004. 인도법인 창시 이후 최다 판매 달성
2005. 인도 법인 수출 20만대 돌파
2006. 인도공장<아토스> 남아공 신차품질조사 1위
2007. 인도법인 차세대 소형차 i10 출시
2008.인도법인, 프리미엄 컴팩트카 i20출시
2009. 인도 사상최대 판매
(2) 인도시장의 특성
주요특징:
인도는 주요 산업이 대부분 국유화
민간경제활동도 정부의 통제를 받음
정부는 산업의 자국화 정책을 시행
1인당 GDP300불 내외 => 구매력환산경우 1500불
소비특성:
인도인구 38% 절대빈곤층 But 부유층은 15%
=> 상위 생활수준을 영위하는 인구수가 상당하고 , 그 규모가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다는 점이 중요 (시장 잠재력이 크다고 볼 수 있는 전제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기업전략,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I N D E X 서론 - 현대자동차 소개, 현황 > 현대자동차 - 회사개요> 현대자동차 - 성장과정 및 연혁> 현대자동차 - 기업이념, 경영철학> 현대자동차 - Vision, Mission> 현대자동차 - CI, 기업로고 의미, 슬로건> 해외진출 현황 본론 - 세계시장전략 분석 (1) 중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

  • 현대차 제네시스 마케팅전략분석과 제네시스 CRM,서비스전략분석과 제니시스 현 문제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제네시스 마케팅전략 INDEX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2. 제네시스 마케팅전략 분석(1) STP전략 분석Segmentation Targeting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3. 제니시스 CRM 전략분석4. 서비스전략 분석5. 국내상황분석6. 국제상황분석7. 경쟁차종 비교분석8. 제니시스 현 문제점분석9. 제네시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현대자동차연혁1967.12 현대자동차회사 설립 1974 ~ 국내 최초 자체 모델 ‘포니’ 생산1974.06

  •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자동차의 현재 상황에 대한 문제인식을 가지고 현대기아자동차를 둘러싼 다양한 환경에 대한 객관적 조사와 분석을 한 후, 앞으로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해 보려고 한다. 이 전략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기업의 제품과 경쟁, 마케팅의 분석, 적용뿐만 아니라 기업의 환경 분석을 통해서 지속가능한 경쟁력 있는 기업의 방향에 대한 제시를 통한 안목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2. 현대기아자동차 기업상황분석2-1. 국제경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경영전략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경영전략Hyundai Motor America market management strategy현대자동차 그룹의 현 위치기업이념/경영철학미국 현지 현황미국 진입시기 및 방법미국 자동차산업 현황미국 자동차산업의 정책 및 규제미국 자동차산업의 소비 특징미국 현지 경쟁기업과의 전략비교미국시장 진출 SWOT 분석미국시장 진출 4P 전략해외수상내역 및 전망미국시장 부품공급국제 마케팅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분석STP 분석 (Segmentation)STP 분석 (Targetin

  • 현대자동차의 경영 및 국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자동차 산업환경분석2-1.Porters Five force model2-2.소비자 욕구환경2-3.환경변화요인2-4.동태적 변화2-5.산업매력도2-6.경쟁자 분석2-7.수요자 분석2-8.공급자 분석2-9.대체제3.현대자동차 내부역량 분석3-1.SWOT3-2.생산라인 부문3-3.인사관리3-4.서비스3-5.마케팅 전략4.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사례분석4-1.STP 전략4-2.브랜드 전략4-3.상품전략4-4.서비스 전략4-5.고객확보 전략4-6.구매 전 대안평가5.해외마케팅 전략 분석5-1.미국5-2.중국5-3.인도5-4.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