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마케팅론] 왕십리 현진에버빌의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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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과제를 시작하며
1-1. 선정동기
1-2. 프로젝트 일정표
Ⅱ. 현장사진자료
Ⅲ. 왕십리 지역 특징조사
3-1. 왕십리 뉴타운 개발사업
3-2. 왕십리 상권분석
Ⅳ. 계획 용도 구성 및 관련 건축물 시세 조사
4-1. 계획용도
4-2. 주변 시세 조사
Ⅴ. 건축특성 조사
5-1. 건축물의 계획상 특징
5-2. 인테리어적 특징
Ⅵ. 현진에버빌의 상품 가치
6-1. 브랜드 가치
6-2. 건물의 가치
Ⅶ. 마케팅 계획
7-1. 입지 선호도 증진 방안 7-2. Target 설정 7-3. 마케팅 세부 실행 계획
Ⅷ. 해결방안 제시 및 평가
8-1. OT의 부정적 이미지 극복방안
8-2. 평가
Ⅸ. 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위 사례에서는 특히 판매촉진 방법 중 PR에서 홍보를 적극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주요 일간지의 기사화와 지역민보를 통한 홍보는 소비자나 정보를 접하는 잠재고객들에게 신뢰성을 부여하며, 또한 일간지의 기사는 사회적 이슈화 등을 통해 전국적인 관심을 집중 시킬 수 있다. 이렇게 전국적인 관심이 집중된 결과 용산 전체가 재개발 호재등과 함께 서울 부동산의 핵심으로 부각되는 등 이를 통해 벽산메가트리움은 초기 분양률 100%를 달성하게 되었다.

5)입소문 마케팅 강화 사례 <부산사례비교>
상 품 명
롯데갤러리움센텀
위 치
해운대구 센텀시티 22BL
규 모
B5~지상38층, 2개동
세대수
OT - 466실
마케팅 키워드
센텀시티의 입지 강점 부각
첨단기술의 건축명작
세부 실행 전략
사업설명회
평가단/품평회
설문조사
홍보부스 설치
분양률
- 100%




위 사례는 적극적인 인적 판매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가망 고객들에 대한 소그룹 미팅이나 사업설명회의 개최, 주부가 중심이 된 평가단의 모집, 적극적인 인적 홍보 활동으로 첫날 분양률 100%를 달성 하게 되었다. 이는 구전 마케팅을 잘 활용한 결과로 고객이 고객을 불러오는 MGM 마케팅을 활용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주부평가단을 통한 호의적인 정보의 전달 사업 설명회를 통한 분위기 조성을 활용하였다.

7-2. Target 설정
1) 롯데 갤러리움센텀(부산) 계약자 분석-마켓팅 비교
지역별
연령별
해운대구> 남구 > 수영구
41~45세> 46~50세 > 36~40세
구입목적
직업별
실거주용> 투자용 > 임대수익
주부> 회사원 > 전문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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