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경영자] 볼보의 조직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작하는 글
(1) 볼보 프랑스
(2) 카르스텟트 사장
2. 볼보의 조직문화 분석
(1) 볼보의행동변화 단계
(2) 볼보의 접근 방식
(3) 볼보의 ‘7s’모형
(4) 볼보의 조직문화 유형
(5) 조직문화와 조직체 성과
3. 맺음말
- 본문내용
-
1> 문제점 발견
-디자인의 낙후, 무거운 차의 무게, 비싼 가격, 운전자의 안전만을 위함
-프랑스의 문화와 맞지 않는 스웨덴 볼보 자동차의 이미지
2> 해빙 및 변화
-구성원들과 교육, 대화, 연구를 시작
3> 재 동결
-이론적 지식 위에 이뤄낸 성과를 지속적인 학습과정을 통해 유지
-프랑스 시장에 4개로 나뉜 사업부는 각자의 상황에 맞는 권한과 책임을 소유함
-문서화 폐기에 따른 개인의 자율성과 공동의 책임, 권한이 부여
-성과 지향적 조직문화
ㄱ) 환경에 적합한 조직문화
ㄴ)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문화
ㄷ) 고객 중심적, 인간중심적, 기술 개발 중심적 문화 가치
<<조직환경에 적합하고 환경변화에 적응적 이면서 강한 문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