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 커피도 SMART CHOICE 하세요!
1. 선정이유
2. 국내커피시장 환경분석
Ⅱ.본론 –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라
1. 맥카페 SWOT분석
2. STP전략
3. 4P전략
Ⅲ.결론 - 걸어다니면서 즐기는 원두커피
본문내용
고급 커피를 마실 수 있음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편리한 부대시설
값이 비쌈
값에 비해 좋은 품질을 지니지 못함
주고객층 20~30대 여성
스타벅스, 커피빈, 엔젤리너스, 할리스 등
저렴한 가격
어디서나 즐길 수 있음
다소 떨어지는 품질
완전한 원두커피를 즐길 수 없음
주고객층 10~20대 학생
TOP, 칸타타, 죠지아, 프렌치카페 등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Blue Sk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2. Blue Sky의 전략1) 제품 전략2) 카드를 이용한 판촉전략3)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4)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5)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6)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3. 영업전략1) 고객을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서비스 운영 전략 차이점 분석 및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의 방향 논의1. 스타벅스1)스타벅스의 시작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를 로스팅하면서 각종 향신 료를 판매하는 작은 상점이 스타벅스의 시작이었다. 오늘날의 스타벅스의 모습이 아 닌 초창기의 스타벅스는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커피음료를 제공하는 사업이 아니라, 단지 최고급 원두를 직접 유통하는 회사에 불과했다.1987년에 이르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점포수 34개, 매출액: 190,000만원)2002 (점포수 58개, 매출액: 340,000만원)2003 스포츠서울 닷컴 2003 대한민국 BEST STAR BRAND 에서 Coffee & Shop 부문 Best Star Brand로 선정됨.한경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대상 식음료 부문 1위 수상1.2 기업현황① 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현재 스타벅스는 전체 점포의 80%가 북미 시장에 집중되어 있는 상태이고, 더 이상 점포 확장의 전략으로 미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는 없는 상
카페베네 사장이다.’ 라는 소문이 생길 정도였다. 그러나 토종 브랜드의 성공을 이뤄낸 이는 ‘김선권’ 대표이다. 30년 경력의 베테랑 금융인인 김정태 하나은행장이 김선권 대표를 만나 ‘마케팅 과외’를 받을 정도로 그는 이제 프랜차이즈계의 ‘마이더스의 손’이 되었다.그는 얼마 전 열린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강의에서 “카페베네의 마케팅이 너무 부각되다 보니, 카페베네의 커피 맛이 저평가되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카페베네는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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