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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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1.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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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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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들어가며
Ⅱ.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대한 소개
1.아웃백이란
2.아웃백 역사
3.사훈
4.신념
5.원칙
6.타경쟁사와의 성장률 비교
Ⅲ.마케팅 전략
1.메뉴
2.서비스
3.마케팅 전략
Ⅳ.성공요인
1.아웃백이 자랑하는 최초서비스
2.고객밀착 마케팅전략
3.국내개발메뉴로 현지화 성공
Ⅴ.미래방향 및 향후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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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들어가며
현대 사회는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의 급격한 신장에 따라 크게 변모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과 외국문화의 수용은 식생활 문화의 커다란 혁신과 외식산업의 발전을 유도하게 되었다.
외식산업은 흔히 조리의 집중화, 고객서비스의 균일화, 경영조직의 연쇄화로 대규모의 경영기법을 도입한 근대화된 식품서비스산업으로 경제발전과 더불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져 가는 성장산업으로서, 외식이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시작한 것은 80년대 이후로 보여진다. 지난 79년 롯데리아가 첫선을 보였고 84년 케이에프씨(KFC)가 국내기업과 손을 잡고 국내에 체인점을 개설하면서 단순한 브랜드의 전입 또는 기술제휴 등의 합작투자형태로 외국브랜드가 속속 국내시장에 상륙하기 시작했다. 이 같은 다국적 브랜드의 패스트푸드 업체들은 자영업 형태의 소규모 외식업소에 의해 명맥을 유지했던 외식산업에 대형화의 계기를 제공하게 되었다. 특히 88년 서울 올림픽을 전후하여 국내에 불기 시작한 외식산업의 움직임은 이제 외식을 단순히 먹는장사에서 하나의 시스템화된 제형태 산업으로 변화되어 가는 과정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즉 외식시장에 대기업이 뛰어들면서 과거 소규모 식당에서 벗어나 법인 위주의 경영형태를 띠게 되었으며 이것은 곧 체인화로 이어지게 되었다.
90년대로 접어들면서 이전까지 패스트푸드가 주도하고 있던 외식 시장은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한 다양한 기업형 패밀리 레스토랑의 진출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주5일제와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열풍이 사회전반에 깔리게 되면서 패밀리 레스토랑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 자료에서는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개요 및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매출 1위에 있는 아웃백의 성공전략에 대해 집중 분석 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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