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초록마을의 과일` SCM과 `총각네 야채가게` SCM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총각네 야채가게
- 기업소개
- 공급사슬 채널 구조
- 유통채널분석
2. 초록마을
- 기업소개
- 공급사슬 채널 구조
- 유통채널분석
3. 총각네 야채가게 VS 초록마을 비교 분석
4. 결론
- 본문내용
-
소비자 기대 수준을 총각네 야채가게 방문 소비자 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함으로서 소비자가 원하는 기대 수준을 조사 함.
* 최상의 품질 확보 노력 → 가장 많은 과일 물류가 집중되는 가락도매 시장에서 경매를 통한 최상의 품질 확보.
* 제3의 물류업자를 이용하지 않고 자사 차량을 매일 이용함으로써 신선도 유지 제고 노력과 소량 배송을 이루기 위해 자사차량으로 대신함.
* 주력 상품인 과일과 구색상품의 과일에 따라 다른 유통경로를 채택하여 위험부담을 줄이고 비용을 감소시킴.
* 초록마을은 친환경 유기농 식품 사업본부로 사람들에게 우리 농촌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식품을 제공해야겠다는 신념으로 설립.* 전국 200여 개 초록마을 매장을 통해 국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유기농 식품 및 환경생활용품, 주류 등 총 2,500여 종의 상품을 판매
모든 상품에 엄격한 안전관리시스템을 적용, 생산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제공* 우리 땅에서 자란 농산물이 우리 몸에 가장 이롭다는 기본적인 생각에서 출발한 초록마을의 친환경 유기농 식품 사업은 우리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각종 유해 요인인 농약과 화학 첨가물, 패스트 푸드와 그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다시금 되새기며 좀 더 신선한 상품, 좀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사명의식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kjr1***
(2012.09.21 11:49:27)
- 좋은 자료이다 하지만 좀더 깊숙히 다루어진것을 기대했었는데 아쉽다
- chunga***
(2012.08.31 10:38: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