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도리코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분석
- 기업소개
- 연혁
- 경영방침
- 사회공헌

Ⅱ. 산업분석
- 복사기 제조업체 역사와 산업현황
- 경쟁업체 분석

Ⅳ.마케팅 분석
-STP 전략
-4P 분석
본문내용

4.사회공헌

(1)가헌 신도리코 재단

재단 법인 가헌신도리코재단은 (주)신도리코 창업주인 故 가헌 우상기 회장께서 설립하신 (재) 신도리코장학회와 (재)가헌과학기술재단을 통합하여 만든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
故 가헌 우상기 회장께서는 평소 교육만이 밝은 미래를 약속한다는 <교육입국>의 신념하에 불우한 환경으로 인해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의 길을 열어주고자 1973년 5월29일 재단법인 ‘신도리코장학회’를 설립 하셨습니다.
이후 과학인재육성을 통해 나라의 발전을 바라던 우상기 회장의 뜻에 따라 1984년 5월7일 과학기술발전을 목표로 한 (재)가헌과학기술재단이 설립되어 기초과학 육성과 과학기술 저변확대를 위한 여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으며 2004년 4월 (재) 신도리코장학회와의 통합을 거쳐 현재의 가헌신도리코 재단으로 발전하였습니다.
본 재단은 약 200억원의 지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중학생 1,429명,고등학생 2,115명, 대학생 673명,대학원 생과 유학생 40명, 이공계 석 박사 93명등 4,350여명의 학생들에게 32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과학 영화 기증사업, 과학실습 기자재 지원 사업, 청소년 과학사진 촬영대회 후원사업 등 각종 과학 사업을 지원하고, 국가 첨단기술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단체나 개인에게 연구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과학기술육성을 위한 각종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사회복지법인 상영재단


사회복지 법인 상영재단은 故 가헌 우상기 회장이 평소 소외된 불우이웃을 위해 관심을 갖고 이들을 도울 수 있는 길을 마련해 보고자 1994년 6월 설립한 복지 재단입니다.
본 재단의 주요 사업목적은 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 무의탁, 노인, 장애인 등을 수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하여 의료비 때문에 치료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에 대한 무료치료 시설 등을 지원하여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에 상영재단은 저소득층에 대한 백미지원 사업과 소년 소녀가장에 대한 생활비 지원 등 직접적인 지원 활동과 더불어 아동, 무의탁노인, 장애인 수용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한 지원 사업을 펼쳐 왔습니다.
본 재단은 설립 이래 기금을 계속해서 추가로 출연해왔고, 여성 인재 육성을 이끌어온(재) 최순영육영재단으로부터 2005년에 자산을 재산을 기부 받아 현재 약 100억원의 기본 재산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자산은 사회 전반의 많은 사회 복지지원 활동 확충에 쓰여 지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논복합기 Canon의 환경 마케팅
  • 신도리코 4.9삼성전자 1.9기타 12.8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2.조사방법5.제품분석4.기업소개3.시장분석6.마케팅분석7.시사점8.추천전략1.주제선정복합기 시장 분석2.조사방법5.제품분석4.기업소개3.시장분석6.마케팅분석7.시사점8.추천전략1.주제선정환경 경영Environmental Activities; 공생이념을 바탕으로 지구의 환경보존에 적극참여2.조사방법5.제품분석4.기업소개3.시장분석6.마케팅

  • 인터넷 유통과 e-SCM
  • 전략을 수립하고, 이의 구체화를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정립 및 관련시스템의 구축을 핵심-새로운 프로세스의 도입과 시스템의 도입과 동시에 기업내외부 공급사슬구성원들의 조직적이고 문화적인 변화관리를 수행해야만한다. 사례; 신도리코의 e-SCM 다수의 부품과 다양한 기종에 관련된 변수 때문에 리드타임의 축소가 관건복사기 패밀리시장의 한계 및 디지털 경제의 도래에 의한 시장효율화방안으로 공급사슬관리 채택-2000년 3월부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에 노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는 글로벌 마케팅에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인력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따른 비용 절감일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을 도입하면 여러 나라의 복잡한 마케팅 부서를 통합함으로써 인건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촉진 전략을 표준화함으로써 광고, 판촉물과 포장 제작에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두번째의 장점은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의

  • [중소벤처기업전략][중소기업][벤처기업][IR전략][마케팅전략][자금조달전략]중소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중소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전략, 중소벤처기업의 창업전략
  • 중소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중소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전략, 중소벤처기업의 창업전략 분석Ⅰ. 중소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1. 등록요건 충족을 위한 시기2. 등록 준비 단계3. 수요예측 단계4. 일반공모 단계5. 코스닥 등록 이후Ⅱ. 중소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1. 벤처기업 마케팅의 목표2. 마케팅에 대한 오해1) 고객, 시장 지향적인 제품이 아닌 개발자의 입장이 지나치게 강조된

  • [벤처기업][벤처기업 마케팅 사례][벤처기업 성공 사례][벤처기업 실무][벤처기업 경영성과][마케팅][성공][실무][경영성과]벤처기업 마케팅 사례, 벤처기업 성공 사례, 벤처기업 실무, 벤처기업 경영성과 분석
  • 마케팅기회의 공동사용을 위한 각 사의 자원 결합과 협력관계▶유통경로의 공유, 공동 광고, 공동 판촉, 공동 생산, 경영활동 전반의 부족한 점을 보완▶기술, 경영기법, 판매망, 정보, 유통망 등을 효과적인 시너지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제휴마케팅 사례 베스킨 라빈스 - 던킨 도우넛 공동매장 운영. 롯데리아에서는 펩시콜라만 공급영화명을 브랜드 명으로 활용 꽃을 든 남자로스트 메모리즈와 신도리코의 광고 제휴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