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마케팅(Space Marketing) 전략의 이해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의 정의, 국제마케팅의 기능, 국제마케팅의 조직구성, 국제마케팅의 영향요인, 국제마케팅의 환경, 국제마케팅의 사례, 국제마케팅의 제휴전략, 국제마케팅 관련 시사점 분석
- 레드불 REDBULL 한국시장 마케팅전략사례분석과 레드불 향후전략제안 PPT
-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정의,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특징,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장단점,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단계, 향후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방향
- [실내디자인] 인테리어에 대하여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 목차
-
공간 마케팅 전략
공간 마케팅 전략의 사용 tool(도구)
매장 & 브랜드 체험
SK 텔레콤 본사 홍보/체험관 T.um
금호그룹 크링
소니스타일
삼성 익스피어런스 -뉴욕
애플컴퓨터-뉴욕
체험으로 즐거움을 제공하는 도요타의 쇼룸, 암룩스
라보은행(네델란드)
엄쿠아은행(Umpqua Bank)
미국 ING 다이렉트 (ING Direct United States)
도심 속의 신도리코 본사
록본기(六本木) Hills
청계천
미국 뉴욕
- 본문내용
-
‘스페이스 마케팅’은 고객 접점을 활용한 공간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호감도 증대, 제품(서비스)의 핵심가치 부각, 판매 유도 등을 목적으로 하며, 브랜드를 홍보하는 ‘브랜드 랜드’ 부터 고객 동선과 시선을 적극적으로 고려하는 `VMD(Visusal Merchandising)`까지 다양한 형태를 띄고 있다. 이형일, 이은미, 스페이스 마케팅, KT 경영연구소, 2009
스페이스 마케팅 활동은 정보의 공급과잉 시대에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디자인 혁신과 함께 그 경제적 가치를 확인하는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과정으로 홍성용, 스페이스 마게팅, 삼성경제 연구소, 2007
소비자로 하여금 스토어 방문을 유도하여 기업과 브랜드, 제품의 핵심가치(강점과 차별점)을 인시시켜 일차적 목표인 이윤을 증대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스페이스 마케팅에 있어 목적별로 그 형태를 달리하고 있지만 기업의 브랜드와 제품 홍보와 매출증대라는 개념을 동일하게 추구하며 이를 위한 여러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베를린의 소니 센터나 조사된 예시로 사용된 일본 하라주쿠의 지상5층 건물에 전용의 전시시설인「KDDI 디자이닝 스튜디오」처럼 고객서비스의 일환으로 사용자와의 정보교류의 장으로 목적의식을 가지고 세운 건물로 적극 활용하는 브랜드 랜드서부터 코즈니처럼 생활용품의 작은 코너들과 동선의 형태가 매장의 구성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Shop까지 활용방법이 다양하다.
- 참고문헌
-
미학적 미디어공간마케팅 개념 연구
김동섭 저|한국기초조형학회 발행
디지털 감성요소를 적용한 공간마케팅 계획
김정선 저|홍익대 건축도시대학원 발행, 실내설계 전공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공간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최현서 저|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공간마케팅 관점에서 본 도심 주거복합문화공간의 사례분석
이민혜 저|연세대 대학원 발행, 주거환경학 전공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관점에서 본 공간마케팅의 사례분석
신슬기 저|연세대 대학원 발행, 주거환경학 전공
공간 디자인마케팅의 전략과 효과에 관한 연구
박성신 저|연세대 대학원 발행, 건축공학 전공
문화공간경영에서 마케팅기법의 도입과 적용의 효과
김남희 저|단국대 산업경영대학원 발행, 예술경영 전공
식음공간의 마케팅기획과 실내디자인의 상호관련성에 관한 연구
심원섭 저|건국대 건축전문대학원 발행, 실내건축설계학 전공
체험 마케팅 공간의 표현특성에 관한 연구
이승연 저|경원대 산업·환경대학원 발행, 실내건축학 전공
도시 공공공간에서의 아트마케팅 적용에 관한 연구
박태욱 저|한국기초조형학회 발행
자료평가
- 스페이스 마케팅은 자료 구하기가 어렵던데 감사합니다^^
- fks***
(2012.03.14 08:07:40)
- 희귀 내용 인데 넘 감사 와우!!!!
- news***
(2011.06.21 03:28: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