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의 해외 진출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연혁
3. 기업 소개 – 이념, 목표, 비전
본론

AMORE PACIFIC의 국내 화장품 시장 전략
AMORE PACIFIC의 해외 진출 배경과 현황
AMORE PACIFIC의 해외 진출 성공 요인
결론

1. AMORE PACIFIC의 지난 발자취를 정리하며
2. AMORE PACIFIC의 발전 가능성 파악
본문내용
피부미용 관심 증대
삶의 질 향상 추구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 화장품에 대한 관심의 증대
■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 시장세분화가 잘 이루어져 있음
■ 1945년 태평양 설립
-> 2006년 (주)아모레퍼시픽
■ 미와 건강의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 현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 1위
10대 후반~20대 초반 여성들, 소녀적 감성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 목표
-> ‘세련되고 사랑스러운 공주’ 이미지
20대 여성을 위한 ‘눈의 결정과 빛의 만남’이라는 컨셉트의 제품,
20대 여성의 관심사인 피부 화이트닝 제품 또한 주력 제품.
고소득층의 20대 후반~40대까지의 전문직 여성, 가격대에 상관없이
고기능성과 브랜드 이미지에 민감한 트렌디한 소비자층을 타깃.
브랜드 중 가장 넓은 시장 보유, 출시하는 제품의 성향도 다양.
구매력이 있는 40~50대 여성층을 목표, 이 연령층의 주목표인
노화현상과 주름 제거를 목표로 하는 효과적인 한방 화장품 출시.
고급스러움으로 다른 브랜드와 차별을 둠.
참고문헌
www.amorepacific.co.kr
www.miraeasset.com
www.kcia.or.kr
www.scsk.or.kr
www.kotra.or.kr
www.csmt.co.kr
www.naver.com
www.synovate.com
www.hjp.co.kr
www.sisapress.com
economy.hankooki.com
www.segye.com
www.joins.com
www.naeil.com
marie claire - 2006
2007 국내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 - 하나금융
아모래퍼시픽 사회공헌활동 백서- 아모레퍼시픽, 2005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프랑스 해외진출 전략 - 서강대 국제경영 발표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
  • 경영학원론 Study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 -1.일반현황2.태평양의 구조조정3.경영자분석4.환경분석5.조직능력분석6.각 경영기능별 분석7.최근 전략적 이슈1. 일반현황◦ 태평양(AMORE PACIFIC) 소개, AMORE PACIFIC의 의미 ‘AMORE 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이것은 글로벌 마켓에 대한 태평양의 의지이다. 부드럽고 세련된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향수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 프랑스진출
  • Amore Pacific의향수 ‘Lolita Lempicka’ 프랑스 진출 목 차1. 선정이유와 의미2. 조사방법 3. Amore Pacific 기업 소개4.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배경5. 프랑스 진출 이유 6. Lolita Lempicka의 성공7. Lolita Lempicka의 성공전략8. 기대효과와 결론 출처 - -1. 주제 선정 이유와 의미아모레퍼시픽은 현재 국내 화장품 업계를 대표하는 리더 기업이다. 몇 번에 걸쳐 위기가 찾아왔지만 슬기롭게 극복하고 현재의 위치에 이르렀다. 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으로 국내

  •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 경쟁사분석, 경영전략분석, 새로운전략제안
  •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1) 상호변경① 1993년 3월 사업목적의 방향에 따라 기업 이미지 개선 차원에서 회사 상호를 태평양화학(주)에서 (주)태평양으로 변경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화학 관련 제품을 단순 생산하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벗고 생활문화기업으로서의 한걸음을 내딛게 된다. ② 태평양은 2002년 2월 글로벌 브랜드인‘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을 출시하고 국제화 전략

  •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해
  • 해외시장 진출 강화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아모레 퍼시픽은 브랜드 네임을 태평양에서 아모레 퍼시픽으로 바꿔 한국 시장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을 포함한 미국 시장까지 노린 글로벌화를 꿈꿨다. 미국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식의 경영방식, 나눔 경영과 사회적 기여를 도입할 필요성이 커졌다. 이미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인 로레알과 에스티로더 사에서는 활발한 사회 기여 활동으로 기업 인지도가 높은 상태였다. 따라서 아모레 퍼시픽도 미국 시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의 프랑스 진출전략 -Lolita Lempicka의 프랑스 성공 전략 분석
  • AMORE PACIFIC의 프랑스 진출전략Lolita Lempicka의 프랑스 성공 전략 분석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전략 개요Ⅰ. 서론Ⅱ. 본론2.1 Amore Pacific 개요 (기업 소개)1. 아모레 퍼시픽의 시대적 발전과정2.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연혁3. 아모레 퍼시픽의 경영이념4. 아모레 퍼시픽의 핵심역량2.2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배경1.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2. 프랑스 시장의 특성2.3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과정1. 국내 생산 및 수출: Soon (1988 - 1995)2. 현지생산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