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디자인마케팅 성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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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처음처럼이란?

2.환경분석

3.SWOT분석

4.시장의 세분화

5.경쟁사 분석

6.4p분석

7.제안

본문내용
1.기업소개

*두산연혁

1) 근대적 경영체제 확립
- 두산상회가 무역업을 시작하고 1952년 OB맥주를 설립함으로써 시세 확장.
1960년대에는 건설, 식음료, 기계산업 및 언론, 문화 부문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

2) 수성과 확장의 조화 (1970~1979)
- 선진 외국기업과의 다각적인 제휴를 통해 기술 고도화, 사업확충.

3) 도약과 세계시장 개척(1980~1995)
- 해외시장 폭넓게 개척, 신규사업 등을 활발하게 추진함.
1990년대 들어와서는 국제경쟁력 강화에 매진.

4) 글로벌기업으로의 변신(2007~)
- 자그만한 상점으로 시작한 두산은 ISB산업 부문의 세계적인 유수기업이 됨.

2.선정이유

포화된 시장에서 신제품이 성공하기란 수많은 어려움이 따랐을 것이다.
하지만 두산은 당시의 상황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틈새시장을 찾았고,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높은 성과를 이루어 냈다.
그래서 두산이 어떠한 배경아래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여 성공을 하였고, 나아가 현재 처음처럼이 직면해 있는 상황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처음처럼은 선정하게 되었다.

3.제품소개

네이밍- 기존 소주와 차별화된 참신하고 독특한 네이밍

심벌-(까치, 새싹) 처음 새소식을 전하는 까치와 처음 돋아나는 새싹, 처음 시작하는 소주

라벨-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 깔끔한 미색과 장식없는 심플함으로 소주의 순수함을 반영. 안정감있는 수기체 사용.

제품특징-PH8.3세계 최초 알칼리 환원수

원료,공법- 대관령 기슭 청정 암반수

맛,도수-19.5도 부드러운 목넘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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