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ㄱ. 회사개요
ㄴ. 기업의비전
ㄷ. 회사연혁
2. 산업환경
ㄱ.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ㄴ. 국내 시장 점유율
ㄷ. 국내 온라인 음악시장의 매출 규모
ㄹ. MP3P 와 세계 CD 매출액 규모

3. 환경분석
ㄱ. ‘아이리버’ 해외 진출 현황
ㄴ. 경쟁업체 분석
4.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ㄱ. SWOT 분석
ㄴ. STP 분석
ㄷ. 4P 분석
5. 기업이 앞으로 향후 나갈 방향
본문내용
ㄴ. 기업의 비전

아이리버의 존재이유는 1등이 아닙니다.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선택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세계 고객들이 손쉽게 사용하고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인간

제품을 만드는 것, 좋은 서비스를 뛰어넘는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

며 도덕적인 회사, 신화를 잃지 않는 회사가 되는 것” 아이리버가 드

리는 소중한 약속입니다.
ㄱ.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1.국내 디지털 음향재생기 시장은 주로

CD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성장


2.인터넷과 P2P 방식의 확산으로 MP3

플레이어의 비중이 점점 증가


3.국내 MP3 플레이어 중소 규모의

업체 중심의 시장이라 할 수 있다.
①.전 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 기반 구축    

- 2003년 인터넷 보급률 및 가입률 세계 1위    

- 이용인구는 내외국민 포함 약 5천만명 중 3000만 명 이상  

②.FLASH MEMORY 기술의 발전
- I RIVER의 주력제품은 FLASH MEMORY를 사용하는 MP3 PLAYER      


③.상반된 경제 상황    

- 내수시장의 불황    

- 미국, 일본 등 세계 경제 회복 기미 보임.  


④.인터넷 쇼핑몰과 대형 할인마트 등의 다양한 판매루트    

- 인터넷 쇼핑몰 성장세. 시장형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아이리버 스토리
  • 아이리버 스토리라는 제품을 출시하며 진출함으로써,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하지만 e-Book시장은 한국에 아직 정착되지 않은 미개척의 시장으로써 많은 위험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야심차게 준비한 이 상품이 실패할 경우,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인 아이리버는 회복 불가능한 손해를 입게 될 수도 있다.이에 e-Book시장의 소비자와 경쟁자, 자사의 제품을 분석하고, 아이리버 스토리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구성해 보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전략으로 최고경영자 전략,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디자인 전략, R&D 전략, 생산 및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소비자 관리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아이리버 디자인 개발 전략은 아이리버의 제품개발 배경 기획, 디자인 프로세스, 제품별 디자인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마지막으로 성공 요인 분석은 기업철학, 경영 시스템, 디자인 전략적 제휴에 관해 고찰해 본다.따라서 본 연구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레인콤의 아이리버 성공사례 분석으로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성공사례 연구목 차Ⅰ. 서론Ⅱ. 아이리버의 탄생 배경1. 아이리버 탄생기2. 아이리버의 등장3. 아이리버 독자적 브랜드 구축4. 아이리버 정상 등극Ⅲ. 강력한 브랜드 구축 성공 요인1. 디자인 중시2. 명품 마케팅3. 공동 마케팅(Co-Marketing)4. 광고보다는 PR활동 중점5. 적극적인 웹 마케팅6. 퍼플카우(PurpleCow) 마케팅Ⅳ. 아이리버의 시장환경 분석1. 거대 경쟁사의 등장2. MP3 폰 출시3. 온라인 음악시장 유료화Ⅴ. 아이리버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

  • 아이팟 시장 내 아이팟 현황 아이팟 마케팅 분석 아이팟 STP 분석
  • 성공요인 분석▶ 장점을 통한 성공요인 분석 저렴한 가격- 고가의 전략 전략변화로써 저가의 제품 - 가격 경쟁에서 우위에 서게 됨 편리한 조작- iPod의 센서휠-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스크롤이 가능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세계시장에서의 점유율이 가장 높음- 이러한 브랜드 파워는 소비자의 구매에 상당한 영향▶ 기회을 통한 성공요인 분석 소비패턴의 변화- 자기가 사고 싶은 것은 꼭 사야 함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인터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사례p414) 마케팅 전략 (4P분석)p445) SWOT분석.p473. 결 론p491) 아이리버의 성공 포인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