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Home plus 홈플러스 경영정보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ome plus 소개
2 Home plus의 SCM
3 Home plus의 CRM
4 후기 & QnA
본문내용
-1995년 5월 15일 설립
-매출액 5조 4천억원
-홈플러스 할인점 54개
익스프레스 39개
물류집기, 용기 표준화(Merchandise Unit) :배송차량 적합성을 고려한 물류집기의 표준화 - “One touch replenishment(공급)” 구현 - 21개사, 농산 108품목 산지부터 트레이 적재 배송 * 점포의 백룸작업 효율 30% 개선 - 공급업체 혁신적인 포장비 절감 - 상온품목 대형 공급업체와 협의하여 확산
-비용절감, 물류비 절감
-다점포 출범 파렛트 운영의 혼란 감소
-신속한 납품
-공파렛트 회수문제 해결
-성수기 파렛트 부족 해결
전자 선반의 모니터에 현재 입고된 물품 수, 품절상품, 입고예정, 위치안내, 가격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
제품을 카트에 담기만 하면 현재 총구매금액과 제품정보를 카트의 화면에 볼 수 있다. 전자 무인 결제 시스템과 결합하여 계산대의 대기 시간이 필요 없이 카트를 RFID 리더기로 통과하면 고객 신용카드로 자동 결제가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 hellojooh***
    (2010.12.02 23:42:07)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관리] 아웃도어 인구의 증가에 따른 홈플러스의 RTP에서 RTE로의 변화 분석
  • ‘Home’Plus에서‘Out Home’Plus로의 도약!기업소개 - Home plus삼성 TESCO1. 비전 및 미션- 세계 최고의 유통회사 - No.1 Hypermarket 2012-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한국 최고의 유통회사-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 제공”2. 상품 품질관리 시스템 1) 상품품질관리 센터(TL&T : Trading Law & Technical)- 홈플러스가 제공하는 상품, 정보, 서비스가 적법하고 안전하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게 하기 위하여 품질, 안전, 보건, 환경 관련 부서 및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

  • 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브랜드전략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 평가
  • 전략 .◆ 가격 전략(PRICE)1) 가격책정기법은 원가 + 12% 마진율2) 수입품의 경우 환율의 영향을 받음◆ 유통 전략 (PLACE)1) 100% 기계화된 유통관리와 직배송2) 크로스 독(Cross-Dock) 프로세스3) 지역적 Coverage4) 유통정보시스템 POS와 EDI(Electric Data Interchange) ◆ 촉진 전략 (PROMOTION)1) 행사지원 중심2) 구전효과3) 코스트코 피자◆ 시장정보체제 현황 및 문제점◆ 마케팅 조직과 인력의 현지화 현황 및 문제점4. 코스트코 영업실적에 대한 평가참고문헌

  • [국제마케팅] 월마트와 홈플러스 사례
  • 시스템에 의한 자동주문처리 등은 주문에서부터 수송 및 재고비용의 절감과 상품의 적기 공급이라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하지만 이 유형의 비용절감은 거래 쌍방간의 생산계획 및 판매계획에 대한 상호이해와 조정이 수반되어야 한기 때문에 거래처간의 정보교환과 머천다이징 프로그램 등의 경영지도가 필요한 형태이다.2.2. 대형할인 소매점의 유형 및 특성 - 대형할인소매점은 기존의 소매점 형태에 비해 그 유형과 그들의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 [국제경영전략] 삼성테스코와 월마트 경쟁전략비교
  • 홈플러스는 이승한 사장을 대표로 3470명이 넘는 종업원을 두고 있으며 2000년 매출액이 6510억원, 2002년 1조 3천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점포도 처음에 대구와 서부산점이던 것이 창원, 김해 영남지역과 안산, 북수원, 영통, 간석, 작전, 김포 수도권 지역까지 진출해 현재 10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3) 경영목표(2001)- 고객 서비스 강화- 현지화에 맞는 좋은 점포 만들기를 통한 고객욕구 충족-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구축- 홈플러스 카드회원 800,000명

  • [공급사슬관리] 삼성 테스코 TESCO의 SCM 사례
  • 시스템화, 재고관리 시스템, 고객정보의 데이터베이스화 등 정보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보화가 최고의 경쟁력이기 때문이다. 정보화는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원활한 제품 흐름과 적절한 제품 소싱을 가능케 함으로써 저비용, 고효율 경영체제 구축의 핵심요인으로 자리 잡았다.(3) SCM 체계(그림1-홈플러스 SCM)① Ordering :점포의 재고 정확도 관리와 상품별/점포별 판매를 예측하고 자동 발주를 업무 책임② Forecast / order 정확도 향상 : 수요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