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1.기업사
2.빌게이츠
Ⅱ. 경영전략
1. 표준화전략 (독점전략)
2. 우수한 인재 관리
3. 세분화한 조직 관리
Ⅲ. 소프트웨어에서 서비스로, PC에서 포스트 PC의
신성장 전략
Ⅳ. 주요 경쟁사와의 비교
Ⅴ. 위협과 문제점
Ⅵ. 나아가야 할 방향(마무리)
본문내용
-설립자 : 폴 앨런 (Paul Allen), 빌 게이츠 (Bill Gates)
-본사 : 미국 뉴멕시코 주 앨버커키(1998년)→
워싱턴주 레드몬드(1986년 이후)
-회계 : 617억 2000만 달러의 매출, 177억 6000만 달러의 순이익 (2008 회계연도)
-기업이념 :
“모든 책상 위와 모든 가정에 컴퓨터 한 대씩을”
“오늘은 어디로 가고자 하느냐?”
"Your Potential, Our passion.“

ㆍ 1975년 마이크로소프트 설립

ㆍ 1981년 마이크로소프트 16 비트 운영체제인 MS-DOS 1.0을 기반으로 한 PC 발표

ㆍ 1986년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상장
ㆍ MS windows 95 전세계적으로 발표

ㆍ 1995년 빌 게이츠 회장, PC 플랫폼과 공공 네트워크 통합을 통한 인터넷 지원 강화 약속 공표

ㆍ 1998년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98 전세계적으로 발표

ㆍ 1999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2000 전세계 출시

ㆍ 2000년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2000 발표

ㆍ 2001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XP 발표

ㆍ 2001년 Xbox를 출시하며 하드웨어 사업에 진출
ㆍ 2007년 윈도 비스타, 오피스 시스템 2007 출시

애플과 IBM의 주도하에 새롭게 탄생 성장하고 있는 PC하드웨어 시장의 성장잠재력을 통찰하여 그 핵심소프트웨어인 MS-DOS운영체제를 타사의 DOS를 변용하여 개발
1980년대 초 IBM의 개인용 컴퓨터인 PC가 대중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그 운영체제인 MS-DOS를 제작한 마이크로소프트도 동반하여 성장하기 시작
참고문헌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밀
- 마이클 A. 쿠스마노
경영잘하는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운다
- 줄리빅 지음, 김동현 옮김
검색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마이크로소프트 성공전략
지식경영 자료집 (MS발췌)
빌게이츠와 MS
- 한경 비즈니스
www.kbizweek.com
- 정보공유연대 블로그
http://ipleft.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마이크로소프트성공사례
  •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의 경영철학⋅⋅⋅⋅⋅⋅⋅p⋅43. 마이크로소프트의 조직⋅⋅⋅⋅⋅⋅⋅p⋅84.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사⋅⋅⋅⋅⋅⋅⋅p⋅95. 주요사업분야⋅⋅⋅⋅⋅⋅⋅p⋅116. 제품의 특징⋅⋅⋅⋅⋅⋅⋅p⋅117. 제품의 독점력⋅⋅⋅⋅⋅⋅⋅p⋅128.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p⋅139.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전략⋅⋅⋅⋅⋅⋅⋅p⋅1310.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전략⋅⋅⋅⋅⋅⋅⋅p⋅1611. 결 론⋅⋅⋅⋅⋅⋅⋅p⋅2

  • (A+ 레포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모바일 경영전략 및 SWOT 분석
  • (A+ 레포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모바일 경영전략 I. 서론 1II. 본론 11. OS 전략 13. 콘텐츠 전략 5(1) 앱스토어 전략 5(2) 서비스 전략 74. 마이크로소프트의 SWOT 분석 8III. 결론 8 8I. 서론마이크로소프트는 전통적으로 x86 프로세서만 지원해 왔으나 새롭게 발표된Windows 8에서는 기존 x86 프로세서과 함께 ARM 프로세서용 Windows RT로 OS 이원화하여 제공하며, 모바일 환경에 강한 OS를 발표하였다. 이 자료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모바일

  • 마이크로소프트 기업분석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전략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총보상 삼성 SDS 유연 근무제 저가항공사 총보상제도
  • 마이크로소프트 2013 Annual Report-세계경영연구원 최미림 연구원, “개별 보상 VS 집단 보상” , 2008.09.19 -동기부여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한준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인사담담 상무, “Microsoft의 인재개발 전략과 프로그램”, 2013.10.03-Microsoft, Presentation to HR Leade

  • [경영전략]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전략 분석
  •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전략 분석무형이 유형을 앞지르는 세상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의 부상은 곧 비즈니스계의 큰 변화를 나타내는 것이다. 지금까지 MS-DOS와 같은 무형의 컴퓨터 프로그램이 브랜드화한 경우가 처음일 뿐만 아니라 이런 브랜드호한 무형의 대상이 전통적인 실물 브랜드보다 더 큰 위력을 발휘했기 때문이다.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이른바 지력(知力)을 브랜드로 만들었던 것이다.마이크로소프트는 1970년대 중반 게이

  • MS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전략분석
  • 전략(2) 강점/위협전략(3) 약점/기회전략(4) 약점/위협전략8.포트폴리오 분석9. 결 론(성공전략)(1) 음악시장 자체를 마케팅한다.(2)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주목한다.(3) 디자인의 중요성1. Microsoft 소프트 소개 (1) 소개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회사로 세계 시장의 90% 이상 점유율을 가지 고 있다.1) 비전모든 가정의 책상 위에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소프트웨어를 쓰는 컴퓨터를!!!모든 가정에 컴퓨터를!!!2) 최고경영자 빌 게이츠① 195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