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노마드 족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등장배경

2. 특징

3.유비노마드족과 인터뷰

4. 마케팅 전략

5.소감


본문내용
2. 특징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가치를 창조하면서 늘 영역을 옮겨 다니는 머물지 않는 정신을 지니고 있는 특징이 강하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편의성 및 신속성을 추구하는 ‘유목적 성향’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유비-노마드족은 컴퓨터 접속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유비쿼터스(ubiquitous)와 유목민(Nomad)의 개념을 내재하고 있는데, 가령, 텔레매틱스가 장착된 자동차를 타고 가보지 않은 지역에서도 쉽게 길을 찾아내고, 무선전파식별(RFID)이 내장된 휴대폰을 통해 은행 계좌 내역을 조회/송금을 할 수 있고, 물건을 고르기만 하면 결제는 자동적으로 끝낼 수 있다. 또 정류장에서는 버스가 어디쯤 오고 있으며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를 알 수 있으며, 외부에서 이동 중이더라도, 휴대폰으로 집안을 원격 관리하고 이동이 자유로우며, 친구나 가족에게도 나의 위치를 쉽게 알려줄 수 있다. 하지만, 어찌 보면 원격으로 자신도 통제 받을 수 있는 기술을 이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근본적으로는 어디엔가 얽매이거나 통제 받기를 거부하는 노마드족의 전형적인 성향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3.유비노마드족과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의 소비문화] 청소년소비의 개념과 소비실태와 현황 분석
  • 노마드들의 요구와 관심은 휴대하기 편하며 변형이 가능한 의상들을 선보이게 했다.초감각 패션시대다. 직장인 중에서도 야외활동을 할 때는 천편일률적인 패션을 벗어던지고 창의적인 메시지가 담긴 패션으로 변신하는 사람이 많다. 블루슈머(Blue Ocean Consumer)도 대거 등장하고 있다. 블루슈머란 경쟁자 없는 시장의 소비자를 뜻한다. 최근 통계청이 블루슈머로 소개한 이동족은 움직이는동안 무료함을 없애고 시간을 알뜰하게 활용한다.이들

  • [중국역사] 삼국지 다시 보기 - 손권, 유비, 조조를 중심으로
  • 유비와 달리 황실의 피가 한 방울이라도 섞인 사람도 아니요, 강동은 워낙 호족들의 연합체적인 성격이 있고 국력도 위나라처럼 강성하지도 않으므로 항상 콤플렉스가 있었던 차에 연나라에서 사신이 와서 앞으로 (손권을) 황제로 모시겠다고 오니 얼마나 반가웠겠는가? 너무 기분이 좋은 손권은 여러 신하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태상 장미(張彌)를 사신으로 하여 보물, 진귀한 물건과 황제의 예물들을 배에 잔뜩 실어서 연나라의 공손연에게 보낸다(

  • 중국 문화의 이해 -중국의 교육, 종교, 음식, 풍습을 중심으로
  • 중국 문화의 이해-중국의 교육, 종교, 음식, 풍습을 중심으로 차 례1. 들어가며 2. 중국의 교육(1) 중국의 고대 교육의 전개사(2) 현대 중국의 교육3. 중국의 종교(1) 중국의 종교개황(2) 중국의 종교 정책(3) 중국의 제종교(4) 중국인의 종교관(5) 중국의 민족신앙(6) 공산주의와 종교4. 중국의 음식(1) 중국의 음식 문화 - 중국인들은 왜 음식을 사랑하는가?(2) 중국의 4대 음식(3) 생활 속의 음식 금기(4) 명절 음식

  • [경영학] 복학문화공간으로의 카페더웨이 마케팅 분석(영문)
  • 유비노마드(Ubi-nomad) Number of respondents : 7 Accounts for 10.0% Segment name: 스크루지(Scrooge) Number of respondents : 3 Accounts for 4.3% 8책과 잡지, 단위면적당 적은 테이블 수, 미팅룸, 무선인터넷, 노트북 무상대여 9책과 잡지, 단위면적당 적은 테이블 수, 미팅룸, 무선인터넷, 노트북 무상대여 우리가 설문조사를 통해 세그먼트한 유비노마드 그룹은 유비쿼터스 환경을 주 편익으로 가진다. 유비노마드 족이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최첨단 장비

  • 유비쿼터스 시대의 소비자 유형
  • 노마드디지털 노마드 족유비-노마드 족새로운 아이템노마드족이란 몽고의 유목민이나 집시처럼 자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인간 유형을 통칭하는데, 현대인들 중 이들의 정신을 이어 받은 도시의 20~30대 층은 휴대폰, 노트북, PDA 등을 가지고 다니면서 어디에도 정착하지 않고 여기저기 옮겨 다니면서일을 하는 생활 패턴을 타내면서 “디지털-노마드(Digital-omad)족”이라는 명칭을 얻게 되었다.2005년 들어서면서 기술을 더욱 정교해지고, 단순히 디지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