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노마드 족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등장배경
2. 특징
3.유비노마드족과 인터뷰
4. 마케팅 전략
5.소감
- 본문내용
-
2. 특징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가치를 창조하면서 늘 영역을 옮겨 다니는 머물지 않는 정신을 지니고 있는 특징이 강하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편의성 및 신속성을 추구하는 ‘유목적 성향’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유비-노마드족은 컴퓨터 접속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유비쿼터스(ubiquitous)와 유목민(Nomad)의 개념을 내재하고 있는데, 가령, 텔레매틱스가 장착된 자동차를 타고 가보지 않은 지역에서도 쉽게 길을 찾아내고, 무선전파식별(RFID)이 내장된 휴대폰을 통해 은행 계좌 내역을 조회/송금을 할 수 있고, 물건을 고르기만 하면 결제는 자동적으로 끝낼 수 있다. 또 정류장에서는 버스가 어디쯤 오고 있으며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를 알 수 있으며, 외부에서 이동 중이더라도, 휴대폰으로 집안을 원격 관리하고 이동이 자유로우며, 친구나 가족에게도 나의 위치를 쉽게 알려줄 수 있다. 하지만, 어찌 보면 원격으로 자신도 통제 받을 수 있는 기술을 이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근본적으로는 어디엔가 얽매이거나 통제 받기를 거부하는 노마드족의 전형적인 성향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3.유비노마드족과 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의 기초이론
- [경영사례] LG 트롬세탁기(TROMM)의 성공요인 분석
- 스포츠센터 사업계획서
- 구찌 경영전략분석 - 구찌 GUCCI 브랜드분석과 현황분석,SWOT분석및 구찌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국제마케팅] BBQ의 인도시장 진출
- K방산 현황, 성공요인 및 향후 해결과제[K방산,방산,국방비,무기수출,무기,자주포]
- [경영정보] 7장 네트워크에서의 직원 감시
- 현대자동차의 5-force 모델을 통한 기업외부환경분석
- 꼼데가르송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꼼데가르송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주)그래미 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