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코카콜라 기업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2. 한국에서의 코카콜라
Ⅱ. 본 론
1. ‘코카콜라’의 소개
(1)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
(2) 코카콜라의 원료
2. 코카콜라 기업 현황
(1) 진출 국가
(2) 세계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던 요인
(3) 기업 규모
3. 기업 경영
(1) 경영 이념
(2) 경영 전략
-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
-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
- 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
(3) 경쟁사와의 차별화
Ⅲ. 결 론
(1) 기업 조사를 통한 국내 기업의 응용 방법
- 본문내용
-
b. 보틀링 시스템
코카콜라가 자랑하는 사업상 강점 중의 하나는 무수히 다양한 특성을 가진 현지 시장개척 능력 및 전세계적인 사업 운영 능력이다. 그리고 코카콜라의 이러한 국제 시장 개척의 노하우는 보틀러조직과 그 활동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코카콜라는 원액과 시럽을 생산하여 코카콜라의 트레이드 마크를 단 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전 세계의 보틀러들에게 공급한다. 코카콜라 보틀러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포함, 코카콜라의 여러 제품을 생산, 유통,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 회사를 말한다.
보틀러의 역할은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해당 시장 내에서, 최고의 제품 품질을 유지한다는 조건 아래 코카콜라의 제품을 생산, 유통, 판매하는 것입니다. 또한 보틀러는 토지, 빌딩, 시설물, 트럭 그리고 각종 제품포장과 관련된 투자도 담당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생산, 유통 그리고 마케팅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특정 보틀러에 투자를 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투자로 인한 사업 활성화는 보틀러에게는 판매량과 순 세입 증가로, 그리고 코카콜라에게는 원액과 시럽의 판매증가로 연결되고 결과적으로 코카콜라와 협력 보틀러들 모두 판매 증가, 원활한 현금흐름 및 주가상승과 같은 장기적인 혜택을 보게 되는 것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소비자들의 취향공략, 세계적으로 공통된 성분과 제조법 활용 등의 기업전략으로, 코카콜라는 현재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기업 규모
순수하게 브랜드 가치만 2010년 현재 690억 달러(세계1위 / 삼성의 브랜드 가치: 세계 42위)인 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을 포함한 200여개 국가에서 생산 및 보틀링 부문을 운영중에 있으며, 49000여명의 종업원, 연매출 210억 달러(해외매출 70%)를 기록하고 있는 초거대 기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