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코카콜라 기업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2. 한국에서의 코카콜라


Ⅱ. 본 론

1. ‘코카콜라’의 소개
(1)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
(2) 코카콜라의 원료

2. 코카콜라 기업 현황
(1) 진출 국가
(2) 세계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던 요인
(3) 기업 규모

3. 기업 경영
(1) 경영 이념
(2) 경영 전략
-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
-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
- 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
(3) 경쟁사와의 차별화


Ⅲ. 결 론
(1) 기업 조사를 통한 국내 기업의 응용 방법

본문내용
b. 보틀링 시스템

코카콜라가 자랑하는 사업상 강점 중의 하나는 무수히 다양한 특성을 가진 현지 시장개척 능력 및 전세계적인 사업 운영 능력이다. 그리고 코카콜라의 이러한 국제 시장 개척의 노하우는 보틀러조직과 그 활동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코카콜라는 원액과 시럽을 생산하여 코카콜라의 트레이드 마크를 단 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전 세계의 보틀러들에게 공급한다. 코카콜라 보틀러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포함, 코카콜라의 여러 제품을 생산, 유통,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 회사를 말한다.
보틀러의 역할은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해당 시장 내에서, 최고의 제품 품질을 유지한다는 조건 아래 코카콜라의 제품을 생산, 유통, 판매하는 것입니다. 또한 보틀러는 토지, 빌딩, 시설물, 트럭 그리고 각종 제품포장과 관련된 투자도 담당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생산, 유통 그리고 마케팅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특정 보틀러에 투자를 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투자로 인한 사업 활성화는 보틀러에게는 판매량과 순 세입 증가로, 그리고 코카콜라에게는 원액과 시럽의 판매증가로 연결되고 결과적으로 코카콜라와 협력 보틀러들 모두 판매 증가, 원활한 현금흐름 및 주가상승과 같은 장기적인 혜택을 보게 되는 것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소비자들의 취향공략, 세계적으로 공통된 성분과 제조법 활용 등의 기업전략으로, 코카콜라는 현재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기업 규모

순수하게 브랜드 가치만 2010년 현재 690억 달러(세계1위 / 삼성의 브랜드 가치: 세계 42위)인 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을 포함한 200여개 국가에서 생산 및 보틀링 부문을 운영중에 있으며, 49000여명의 종업원, 연매출 210억 달러(해외매출 70%)를 기록하고 있는 초거대 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카콜라의 마케팅 사례 분석
  • 1. 코카콜라 소개(1) 비전1) ProfitMaximizing return to share owners while being mindful of our overall responsibilities우리의 모든 책임을 완수함으로써 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2) PeopleBeing a great place to work where people are inspired to be the best they can be직원들이 최고가 될 수 있도록 고무시키는 최고의 작업환경 조성3) PortfolioBringing to the world a portfolio of beverage brands that anticipate and satisfy peoples’ desires and needs고객의 욕구와 기대를 예측하고 만족시키는 음료 브랜드의 포트폴

  • [마케팅]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콜라(National Pepsi-Cola Corporation)로 바뀌게 되고 1931년 내셔널펩시콜라도 파산하여 상표와 자산은 현 펩시콜라의 진정한 설립자라 할 수 있는 찰스 거스에게로 넘어갔다. 새로 펩시콜라를 설립한 거스는 공장을 증설하고 5퍼센트(%)짜리 12온스 병을 발매하여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1941년 로프트와 합병하면서 로프트의 이름이 펩시콜라로 바뀌었다. 1950년 코카콜라의 부사장을 역임한 앨프리드 스틸이 최고 경영자가 되었다. 그는 광고와 판촉을 강조하

  • 코카콜라 마케팅 코카콜라 기업분석 코카콜라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INDEX기업 소개 코카콜라의 SCM- Pre-Seller- Cross Docking- Road Show기존 문제점과 개선효과결론기업 소개Coca cola company산업 분야 : 음료 ( 대표 음료 : 코카콜라 )창립 : 1892년국가 : 미국 본사 : 조지아 주 애틀랜타종업원 : 13만 9600면 (2010년)※ 가트너 조사 결과 코카콜라 SCM 순위 변화기업 소개2011년2012년2013년2014년순위1169103년간 누적 총자산순이익률(%)15.313.011.710.1재고회전율5.35.85.55.33년간 누적 매출 성장률(%)7.919.714.06.2기업 소개-

  • [국제경영] 삼성전자와 현대전자의 미국진출 기업경영 사례
  • 경영에 종속되어야 한다는 사고에 젖어 있다. 그러나, 과연 경영에 관한 이러한 내용이 얼마나 보편적인가? 효과적인 경영에 관한 이러한 진리는 정말 어느 곳에나, 어떠한 환경 아래에서나 적용될 수 있는 타당한 것인가? 오랜 경험을 쌓은 글로벌 기업이라 해도 경영이론을 보편적으로 적용하기란 쉽지 않다. 물론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와 같이 사람들이 기호와 시장, 그리고 문화가 세계 각지에 비슷해져 가는 예도 있으며 사실 세계 시장에서 많은

  • [국제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CaoCCola기업 선정 이유CEO 소개 – 팸버튼, 아서캔들러코카콜라사의 연혁코카콜라사의 글로벌 정도코카콜라사의 경영 이념 및 목표코카콜라사의 경영 방식코카콜라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코카콜라의 환경분석(SWOT분석)코카콜라사의 이슈기업선정 이유비즈니스위크 & 인터브랜드 발표2004년 세계 100대 브랜드 중 1위 차지기업아프리카 오지의 원주민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널리 퍼져있음국경과 인중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