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맥카페의 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과정

2. 맥도날드의 기업연혁 및 제품소개
1)기업연혁
2)숫자로 보는 맥도날드
3)제품 소개
4)전략 소개

3 맥카페의 출시원인과 프로필
1)맥카페 등장원인
2)프로필
3)전략소개

4. 맥카페 STP, SWOT, 4P
1)STP
2)SWOT
3)4P

5. 경쟁기업비교

6. 인터뷰

7. 맥카페의 마케팅 성공전략
1)가격
2)유통
3)광고 및 마케팅

8. 결론

본문내용
3) 전략 소개
(1) 저가 전략 (립스틱 효과, 박리다매)










(2) It's everywhere(어디에나 있다) 강조

(3)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매장 인테리어(외국)










(4) 전 세계적 유통망을 활용하여 공급력을 바탕으로 커피 원두 구매 시 가격과 질 적 우수성 확보






















󰀻









(5) 패스트푸드 사업 경험을 통한 “효율적” 시스템 이용








4. 맥카페의 STP, SWOT, 4P

1) STP
ⓐ Segmentation : 맥도날드는 고객들의 연령층과 그에 따른 다양한 식습관과 라이프스타 일에 맞춰 시장세분화를 하였다. 그 중 기존 패스트푸드 분야 외에 커 피 시장에 진출을 하였고, 커피시장은 인스턴트 커피시장과 고급 프리 미엄 원두커피 시장, 그리고 고급 향 커피시장으로 시장을 세분화할 수
있다.
ⓑ Targeting : 맥카페는 커피문화를 즐기고 싶어하나 경제적 여유가 다소 떨어지는 10대 와 20대의 학생, 그리고 저렴하고 현대적인 커피문화를 찾는 중장년층을 대 상으로 하고 있다.
ⓒ Positioning : 맥카페는 맥도날드 본 매장 내부에 개별 코너로 마련된 카페에 일반 카페 와 마찬가지로 커피 등의 음료와 간단한 음식 판매하고 있다. 무엇보다 맥 카페는 “별&콩은 잊어라!”등의 공격적인 광고 전략으로 기존의 거대 커피 판매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커피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커피 매니아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2) SWOT
ⓐ Strength : 이탈리아의 유명 커피 전문회사인 Lavazza사와의 제휴를 통한 커피의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하지만 광고에서 나오는 것처럼 같은 양질의 커피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점이 커피 매니아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점이다.
ⓑ Weaknesses : 타 경쟁업체에 비하여 늦게 시장에 진출하여 스타벅스·커피빈의 경우와 같은 빠른 시장확대는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아직 맥도날드와 분리 된 맥카페 자체 매장을 갖고 있지 않다는 점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맥카 페의 인지도를 확실하게 심어주지 못하고 있는 점이 최대 약점이다
ⓒ Opportunities : 맥도날드의 경우 세계 100여개국, 30000여개의 체인점을 갖고 있고 세 계적으로 80의 체인점이 지역의 자영사업자에 의해 운영이 되고 있다. 이는 아직은 성장 속도가 늦지만, 추후에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를 할
참고문헌
http://www.mccafe.co.kr/
http://www.mcdonalds.co.kr/
http://cafe.naver.com/newplanmarketing.cafe
http://blog.daum.net/peperoniii/8485500
http://www.hankyung.com/
http://www.csnews.or.kr/
http://www.mk.co.kr/
http://kr.yahoo.com/
http://www.naver.com/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및 제언
  • I ‘m lovin’ it! 맥도날드‘맥도날드’ 기업의 이해맥도날드의 역사QSR맥도날드 메뉴맥모닝런치타임맥카페맥도날드의 마케팅RMHC타사와의 비교 전략적 제언19551968빅맥 탄생 레이크록 맥도날드 설립 1979해피밀 탄생 1975에그맥머핀 메뉴 추가 1980햄버거 대학의 18개 과목이 미국내 대학에서 학점으로 승인1988한국맥도날드 1호점 압구정 오픈2003글로벌 브랜드 캠페인(I’m lovin’ it) 시작 기업의 이해역사QSR메뉴맥모닝런치타임맥카페

  • [서비스경영] 서비스 실무사례 - E-마트, 맥카폐&스타벅스, SK Telecom
  • 마케팅 변천사2) 이마트 개발 배경 및 효과3) 이마트 경영전략4) 성공배경5) 문제제기 ( 점포 현상을 중심으로 )6) 이마트 내에서 천호이마트의 위치7) Dept별 문제상황8)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9) 새로운 경영전략 모색Ⅱ. 맥카폐&스타벅스1) 마케팅 근시에서 탈출 2) 고급 커피숍 시장 3) 맥카페와 스타벅스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Ⅲ. SK Telecom1) 회사 개요2) 분야별 사업추진 이유 및 전략3) SK Telecom 고객만족경영체계 4) 고객 서비스사례3. 결 론4.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맥도날드 위기상황분석및 맥도날드의 위기극복위한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나의의견
  • 전략2.4 기타 성장요인3. 맥도날드의 위기와 원인3.1 웰빙 열풍과 반 패스트푸드3.2 고객 소외3.3 시장 포화4. 맥도날드의 위기 극복전략4.1 브랜드 이미지 쇄신 – 제품에 대한 CSR 및 마케팅4.2 직원과 역량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 재고4.3 구조조정5. 위기극복 결과5.1 재무적 성과5.2 조직문화의 변화 – 우리는 모두 같은 목적지를 향해 간다6. 맥도날드의 현재추세6.1 사업다각화 전략 – 맥카페6.2 사회적 활동7.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문헌1. 맥

  • 맥도날드의 마케팅
  • I ‘m lovin’ it! 맥도날드‘맥도날드’ 기업의 이해맥도날드의 역사QSR맥도날드 메뉴맥모닝런치타임맥카페맥도날드의 마케팅RMHC타사와의 비교 전략적 제언19551968빅맥 탄생 레이크록 맥도날드 설립 1979해피밀 탄생 1975에그맥머핀 메뉴 추가 1980햄버거 대학의 18개 과목이 미국내 대학에서 학점으로 승인1988한국맥도날드 1호점 압구정 오픈2003글로벌 브랜드 캠페인(I’m lovin’ it) 시작 기업의 이해역사QSR메뉴맥모닝런치타임맥카페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맥도날드의 불고기버거세트를 비교 평가한 스포츠서울 브랜드열전에서 롯데리아가 1위를 차지했다. 강아름, 「브랜드열전 롯데리아, 카페분위기로 20대 평가단 사로잡아」, 『스포츠서울닷컴』, 서울 : 스포츠서울 미디어, 2008.06.05.9.2. 경영자원과 조직능력9.2.1. 유형 자원(1) 유통망1980년을 기점으로 롯데리아는 미국의 3대 패스트푸드 기업과 경쟁하게 되었는데 이들 기업과 경쟁하기 위해서 유통망 확보를 최고의 전략적 과제로 선정하였다. 1981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