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맥카페의 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과정
2. 맥도날드의 기업연혁 및 제품소개
1)기업연혁
2)숫자로 보는 맥도날드
3)제품 소개
4)전략 소개
3 맥카페의 출시원인과 프로필
1)맥카페 등장원인
2)프로필
3)전략소개
4. 맥카페 STP, SWOT, 4P
1)STP
2)SWOT
3)4P
5. 경쟁기업비교
6. 인터뷰
7. 맥카페의 마케팅 성공전략
1)가격
2)유통
3)광고 및 마케팅
8. 결론
- 본문내용
-
3) 전략 소개
(1) 저가 전략 (립스틱 효과, 박리다매)
(2) It's everywhere(어디에나 있다) 강조
(3)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매장 인테리어(외국)
(4) 전 세계적 유통망을 활용하여 공급력을 바탕으로 커피 원두 구매 시 가격과 질 적 우수성 확보
(5) 패스트푸드 사업 경험을 통한 “효율적” 시스템 이용
4. 맥카페의 STP, SWOT, 4P
1) STP
ⓐ Segmentation : 맥도날드는 고객들의 연령층과 그에 따른 다양한 식습관과 라이프스타 일에 맞춰 시장세분화를 하였다. 그 중 기존 패스트푸드 분야 외에 커 피 시장에 진출을 하였고, 커피시장은 인스턴트 커피시장과 고급 프리 미엄 원두커피 시장, 그리고 고급 향 커피시장으로 시장을 세분화할 수
있다.
ⓑ Targeting : 맥카페는 커피문화를 즐기고 싶어하나 경제적 여유가 다소 떨어지는 10대 와 20대의 학생, 그리고 저렴하고 현대적인 커피문화를 찾는 중장년층을 대 상으로 하고 있다.
ⓒ Positioning : 맥카페는 맥도날드 본 매장 내부에 개별 코너로 마련된 카페에 일반 카페 와 마찬가지로 커피 등의 음료와 간단한 음식 판매하고 있다. 무엇보다 맥 카페는 “별&콩은 잊어라!”등의 공격적인 광고 전략으로 기존의 거대 커피 판매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커피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커피 매니아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2) SWOT
ⓐ Strength : 이탈리아의 유명 커피 전문회사인 Lavazza사와의 제휴를 통한 커피의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하지만 광고에서 나오는 것처럼 같은 양질의 커피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점이 커피 매니아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점이다.
ⓑ Weaknesses : 타 경쟁업체에 비하여 늦게 시장에 진출하여 스타벅스·커피빈의 경우와 같은 빠른 시장확대는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아직 맥도날드와 분리 된 맥카페 자체 매장을 갖고 있지 않다는 점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맥카 페의 인지도를 확실하게 심어주지 못하고 있는 점이 최대 약점이다
ⓒ Opportunities : 맥도날드의 경우 세계 100여개국, 30000여개의 체인점을 갖고 있고 세 계적으로 80의 체인점이 지역의 자영사업자에 의해 운영이 되고 있다. 이는 아직은 성장 속도가 늦지만, 추후에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를 할
- 참고문헌
-
http://www.mccafe.co.kr/
http://www.mcdonalds.co.kr/
http://cafe.naver.com/newplanmarketing.cafe
http://blog.daum.net/peperoniii/8485500
http://www.hankyung.com/
http://www.csnews.or.kr/
http://www.mk.co.kr/
http://kr.yahoo.com/
http://www.naver.com/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