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 자사상표에 대한 소비자의 기억촉진 방법과 장기기억의 영향(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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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소비자는 정보처리능력의 한계로 인하여 수 많은 제품정보 중에서 극히 일부분만을 기억하게 된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자사상표와 정보를 어떻게 기억시킬 것인가는 마케터에게 중요한 과제다. 소비자의 기억을 촉진시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자사 상표에 대한 소비자의 기억을 증진시키고자 다양한 기억촉진방법를 사용한 광고를 찾아 이것이 어떻게 장기기억에 영향을 주는지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소비자는 어떤 자극에 노출되고 그에 따른 정보를 취득하며 제품의 구입에 있어서 상기된 기억에 의해 제품에 대한 태도가 결정되며 그에 따라 구매를 하게 되는데, 제품의 구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억한다’ 라는 것이다. 기억을 해야 그 제품을 구입할 여지가 생기는 것이다.
TV를 켜면 수 많은 제품들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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