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위에서 ‘1+1 마케팅’은 너무도 흔하게 찾아 볼 수 있다. 대형마트에서부터 시장의 상인들까지 ‘1+1 마케팅’은 어느덧 너무도 자연스러운 상거래 방식이 되었다. 하지만 이 전략은 단순한 손님 끌기에서 끝나지 않는 고도의 전략이다.
그럼 우선적으로 ‘1+1 마케팅’전략이 기업에 가져다주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첫째, 기업의 단순 판매수익 향상 효과이다. 이론적으로 예를 들어보겠다. 하나에 1만원하는 제품이 있다고 해보자. 이 제품 하나를 판매하면 6천원의 이익이 남는다. 또한 이 제품은 한달 동안 약 100개 정도가 팔린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 제품으로 인해 기업이 얻는 순 이익은 60
원(야쿠르트 아줌마)을 보유하고 있다. 3.2008년 마케팅 전략2008년에는 각종 신제품 출시, 유통채널 다변화, 사업 다각화, 방문판매 채널 혁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마케팅 전략으로 수립하였다. 기존 제품들을 개량한 윌 석류복분자, 하루야채 컬러 등과 같은 제품들을 출시하였고, 닥터제로라는 숙취해소 음료를 개발해 새로운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 변화에 발맞춰 기존의 방문판매만 고집하고 않고 일부 편의점이나
마케팅 전략은 삼성몰이 재구매율 35%에 이를 수 있게 한 힘이다. 또한, 주부 등 여성고객들의 비중이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 구매력이 높은 주부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을 보강하고 여성구매고객에게 서적을 무료로 증정하는 원 플러스 원 행사를 전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전개를 통해 여성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후레쉬마트 신선한 식료품 500여종을 갖춘 대형 매장. 오후 4시까지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그날
마케팅 실시일품 진로100% 순쌀 증류주고급 한식당일식당 호텔 등에 월 8500상자만 공급LG생활건강죽염 명약원동의보감에 나와 있는 전통 한약 추출물과 죽염, 합성웅담 성분 등 고급 원료를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제품고가 마케팅 전략마케팅 전략 제안제품 컨셉건강을 생각하는순하고 부드러운고급화된 이미지제품 컨셉15년 숙성 전통 매실주 매취순부드러운 리더의 술,포지셔닝고급대중적고가저가로얄 샬르트 38년발렌타인 30년
원 규모에 머물렀다. 올해에는 플러스 성장세로 회복되면서 지난해와 비슷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2강 체제가 구축되면서 보다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는 콜라 시장이 재작년 수준까지 올라설지는 미지수이다. 세계적인 다국적기업 ´코카´와 ´펩시´의 격전장을 그대로 국내에 옮겨 놓은 모습을 보이는 국내 콜라 시장의 최근 경향은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공격적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코카콜라와의 격
원에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연평균 17%의 초고속 성장을 이어오면서 지난해만도 당기순이익 215억원을 기록하는 등 외식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올해 역시 매출목표치 대비 85%를 달성할 경우 당기순이익이 200억원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끊임없이 성장해가고있는 외식산업에 초점을 맞추어 그에 따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마케팅요소들을 알아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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